J.레드냅, 손흥민 극찬 “수비 공헌 일품…라이트백 위치서도 뛴다”
J.레드냅, 손흥민 극찬 “수비 공헌 일품…라이트백 위치서도 뛴다”
  • 이형주 기자
  • 승인 2020.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흥민
손흥민

[STN스포츠=이형주 기자]

제이미 레드냅(47)이 손흥민(28)을 극찬했다. 

토트넘 핫스퍼는 22일(한국시간) 영국 그레이터런던지역 그레이터런던의 헤링게이에 위치한 토트넘 핫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0/21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9라운드 맨체스터 시티와의 경기에서 2-0으로 승리했다. 

토트넘이 리그 4연승을 질주하며 1위로 올라섰다. 오는 23일 타 팀 경기 결과에 따라 바뀔지는 모르지만, 일단 22일 EPL 20개 팀 중 그들은 넘어선 팀은 없다. 손흥민과 케인은 각각 득점과 어시스트를 하며 팀 승리를 견인했다. 

같은 날 영국 언론 <스카이 스포츠>의 SNF 코너를 통해 전 토트넘 미드필더 J.레드냅이 두 선수의 플레이를 분석했다. J.레드냅은 분석 내내 두 선수를 극찬했다. 

수비형 미드필더 위치까지 내려와 수비하는 손흥민
수비형 미드필더 위치까지 내려와 수비하는 손흥민

매체에 따르면 J.레드냅은 수비형 미드필더 포지션까지 내려온 손흥민을 보며 “이 장면을 보죠. 손흥민은 수비형 미드필더 위치까지 내려와 열심히 수비합니다”라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또 이날 오른쪽 윙포워드에 위치했던 손흥민이 오른쪽 풀백 위치까지 내려와 수비하는 것을 보며 “또 손흥민의 수비 장면이 나옵니다. (라이트 윙포워드가) 라이트윙 자리까지 내려오더니, 라이트백 위치까지 내려와 라이트백처럼 수비합니다. 이 도움 수비는 토비 알더웨이럴트의 커팅으로 이어지죠”라고 전했다. 

J.레드냅은 “케인 역시 훌륭한 수비를 보입니다. (아까 언급한 손흥민의 플레이와 더불어) 훌륭한 워크에식을 가진 두 슈퍼스타의 플레이입니다”라고 말한 뒤 “두 선수는 뛰고 뛰고 또 뜁니다. 현대 축구의 모범적인 예시입니다”라고 덧붙였다. 

손흥민을 극찬한 제이미 레드냅
손흥민을 극찬한 제이미 레드냅

사진=뉴시스/AP, 영국 언론 <스카이 스포츠>

STN스포츠=이형주 기자

total87910@stnsports.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