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크립트] ‘선두 혈전’ 전북-울산, U-22 선발 제외-주니오 벤치...승부처 될까?
[S크립트] ‘선두 혈전’ 전북-울산, U-22 선발 제외-주니오 벤치...승부처 될까?
  • 반진혁 기자
  • 승인 2020.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TN스포츠(전주)=반진혁 기자]

전북 현대와 울산 현대가 혈전에 칼을 빼 들었다. 승부처가 될지 관심이 집중된다.

전북 현대와 울산 현대는 15일 오후 7시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하나원큐 K리그1 2020 21라운드 경기를 치른다.

이번 라운드 최고의 빅 매치다. 1, 2위 팀의 맞대결인 만큼 결과에 따라 선두 판도가 달라질 수 있기 때문이다.

전북은 격차 좁히기에 나선다. 현재 승점 5점 차이가 나지만, 울산을 잡게 되면 2점 차까지 줄일 수 있고 선두 등극을 위한 발판을 마련할 수 있다.

어쩌면 이번 시즌 리그 농사를 좌우할 수도 있는 울산전이다. 이에 전북은 승부수를 던졌다. U-22 선수를 선발에서 제외한 것이다.

전북은 이성윤, 조규성, 이시헌 등을 U-22 선수로 활용이 가능하다. 하지만, 울산전 같은 큰 경기에서는 아직 부족하다고 판단한 것인지 선발 선택을 배제했다.

U-22 선수를 선발 명단에 포함시키지 않은 전북은 리그 규정에 따라 교체 카드를 2장 밖에 사용할 수 없다.

울산은 굳히기에 돌입한다. 5점이 차이가 나는 만큼 전북을 상대로 승리를 거둔다면 선두를 굳건하게 지킬 수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울산은 주니오 선발 제외라는 시나리오를 선택했다. 강팀과의 원정 경기이기 때문에 전반에 상대의 힘을 빼놓은 후 후반전에 투입해 승부를 보겠다는 전략으로 풀이된다.

주니오는 이번 시즌 최고의 골 감각을 자랑하고 있다. 리그 20경기에 출전해 22골을 기록하면서 득점 선두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최고의 무기를 전반전에 선택하지 않은 울산이 어떻게 경기를 운영할 것인지에 시선이 쏠리고 있다.

혈전을 앞두고 전북과 울산은 U-22 선수 선발 제외와 주니오 벤치 대기라는 승부수를 던졌다. 과연 승부처가 될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 출전 명단
전북-구스타보, 한교원, 김보경, 쿠니모토, 바로우, 손준호, 이용, 홍정호, 김민혁, 최철순, 송범근
울산-박정인, 이청용, 윤빛가람, 신진호, 고명진, 원두재, 김태환, 정승현, 불투이스, 홍철, 조현우

◇ 대기 명단
전북-이동국, 조규성, 무릴로, 이승기, 신형민, 구자룡, 김정훈
울산-주니오, 비욘존슨, 김인성, 이동경, 박주호, 김기희, 민동환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sports@stnsports.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