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발표] ‘대회 3연패’ 벤투호, 개인 수상 독보적...GK김승규-DF김민재-MVP황인범
[공식발표] ‘대회 3연패’ 벤투호, 개인 수상 독보적...GK김승규-DF김민재-MVP황인범
  • 반진혁 기자
  • 승인 2019.1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TN스포츠(부산)=반진혁 기자]

대회 3연패를 달성한 벤투호가 개인상을 개인상을 싹쓸이했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대표팀은 18일 오후 7시 30분 부산아시아드주경기장에서 치러진 일본과의 동아시아축구연맹(EAFF) E-1 챔피언십 2019 최종전에서 1-0으로 승리했다. 이날 결과로 대회 3연패를 달성했다.

우승이 걸려있는 만큼 초반부터 공격적인 경기 운영을 선보였고, 반드시 승리와 함께 안방에서 우승컵을 들어 올리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관중의 열렬한 응원을 받은 벤투호는 드디어 0의 균형을 깨트렸다. 전반 27분 황인범이 수비를 제친 뒤 연결한 왼발 중거리 슛이 그대로 골문으로 빨려 들어갔다. 주도권을 잡은 대한민국은 공세를 이어나갔다. 특히, 일본이 잘하는 것을 못하게 하면서 무기력하게 만들었다.

벤투호는 후반전에도 공격적인 경기 운영으로 추가골을 노렸다. 비록 추가골은 나오지 않았지만, 리드를 잘 지켜내면서 승리와 함께 대회 3연패를 달성했다.

이와 함께 개인 수상도 독보적인 모습을 보여줬다. 골키퍼 상은 김승규에게 수비수는 대회 내내 철벽 수비를 보여주면서 존재감을 과시한 김민재가 수상했다. 영예의 MVP는 미드필더에서 키 역할을 담당하고 결승골로 팀의 승리를 이끈 황인범이 차지했다.

사진=KFA

sports@stnsport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