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 데뷔’ 백현 “타이틀곡 '유엔 빌리지’? 한남동 고급아파트 맞다”
‘솔로 데뷔’ 백현 “타이틀곡 '유엔 빌리지’? 한남동 고급아파트 맞다”
  • 박재호 기자
  • 승인 2019.0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TN스포츠(삼성)=박재호 기자]

백현이 타이틀곡 ‘유엔 빌리지’ 에 대해 설명했다.

엑소 백현의 첫 솔로 앨범 ‘City Lights’(시티 라이츠)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10일 서울 강남구 SAC아트홀에서 열렸다. 엑소의 첸이 진행을 맡았다.

이날 백현은 모두가 궁금해 하는 ‘유엔 빌리지’란 제목의 숨겨진 의미를 밝혔다. 백현은 “제목을 처음 들었을 때 나도 처음 생각났던 건 한남동의 고급 아파트 이름이었다“고 웃었다. 이어 ”엑소 멤버들도 제목만 듣고선 ‘네가 왕자의 느낌이 있나보다’라고 웃었는데 사실 유엔빌리지 아파트 뒤쪽의 언덕에서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좋은 풍경을 보여주면서 같이 있고 싶은 의미가 담겨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사람들의 궁금증을 유발할 수 있는 제목이어서 흥미롭고 신박한 제목이었던 것 같다“고 말했다.

수록곡 ‘스테이업’은 래퍼 빈지노가 피처링해 눈길을 끌었다. 백현은 빈지노에 대해 “사실은 곡을 처음 듣자마자 빈지노가 생각이 났다. 개인적인 친분이 없었지만 부탁을 드렸는데 흔쾌히 허락해주셔서 감사하다”고 밝혔다.

타이틀곡 외에 이번 앨범에는 래퍼 빈지노가 피처링해 매력을 더한 R&B 곡 ‘Stay Up’(스테이 업), 운명적 사랑을 확신하는 남자의 귀여우면서도 자신감 넘치는 애티튜드를 담은 힙합 R&B 곡 ‘Betcha’(벳차), 자신의 따뜻한 마음으로 차가운 매력을 지닌 그녀의 사랑을 쟁취하겠다는 R&B 장르의 ‘Ice Queen’(아이스 퀸), 연인에 대한 사랑을 다이아몬드에 비유한 R&B 발라드 곡 ‘Diamond’(다이아몬드), 스스로 감당하기 힘든 감정들 사이에서 길을 잃은 내면을 표현한 보너스 트랙 ‘Psycho’(사이코) 등 총 6곡이 담겼다.

앨범 ‘City Lights’는 오늘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에서 전곡 공개된다.

사진(삼성)=박재호 기자, SM 제공

sports@stnsport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