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 동호인들의 가을 잔치, 고양시-경향신문 야구대회 개막
야구 동호인들의 가을 잔치, 고양시-경향신문 야구대회 개막
  • 윤승재 기자
  • 승인 2018.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TN스포츠(고양)=윤승재 기자]

야구 동호인들의 가을 잔치가 펼쳐진다.

2018 고양시-경향신문 가을야구대회가 1일 고양 장항야구장에서 성대한 개막을 알렸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를 맞이한 이번 대회는 24개 순수 동호인 팀이 출전해 9월 한 달 동안 휴일에 펼쳐진다. 각 팀은 12개 팀씩 토요리그와 일요리그로 나뉘어 팀당 2경기씩 조별리그를 치른다. 이 중 조 선두 8개 팀이 8강에 올라 결승까지 토너먼트를 진행한다. 

대회는 1일 오전 11시 조마조마와 챔피온스의 개막전을 시작으로 한 달 간의 대장정에 돌입한다. 연예인 팀 조마조마와 전직 운동선수로 구성된 챔피온스는 지난해 1회 대회 개막전에서도 맞붙은 바 있다. 당시에는 챔피온스가 조마조마에 6-5 짜릿한 역전승을 거뒀다. 

경기 이후 엔젤스포츠-블랙이글스(오후 1시), 메디젠-KEB하나은행(오후 3시), 팜베이스볼-베이스볼 한량(오후 5시) 경기가 이어진다. 다음날인 2일(일요일 리그)에는 오전 7시부터 연우환경-야구쟁이, 경복고OB-갱생고교, 백기단-대성아크릴, 올인-고양시청 경기가 차례로 펼쳐진다.

개회식에 참여한 이재준 고양시장은 축사를 통해 “고양시는 야구장 등 체육시설들을 국제 기준에 맞게 설치한 유일한 기초 자치단체다. 이곳에서 여러분들과 함께 체육을 사랑하고 스포츠가 하나의 명물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대회는 경향신문과 고양시체육회가 주최하고, 스포츠경향과 고양시야구소프트볼협회가 주관한다. 고양시가 대회를 후원하는 가운데, 웨이트레이드와 엔젤스포츠,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캐치폼, 스포츠토토, 카미스타, 왓베이스볼, 미클리닉, 아이러브핏, 스포츠몬스터, 경기간호조무사회, 파워에이드, 비타민하우스, 잇츠한불, 아웃런 등이 협찬한다. 

사진(고양)=윤승재 기자

unigun89@stnsport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