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디갔냐 서재덕, 설현씨조송홥니다...올스타전 이색 별명
어디갔냐 서재덕, 설현씨조송홥니다...올스타전 이색 별명
  • 이보미 기자
  • 승인 2018.0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스타전 선수들
올스타전 선수들

 

[STN스포츠(의정부)=이보미 기자]

2017-18시즌 올스타 선수들에게도 특별한 별명이 주어졌다.

21일 의정부 실내체육관에서 도드람 2017-18 V-리그 올스타전이 개최된다. 올스타 팬투표 1위를 차지한 현대캐피탈 신영석과 현대건설 양효진을 포함해 총 48명의 올스타 선수들이 K-스타와 V-스타 팀으로 나뉘어 맞대결을 펼칠 예정이다.

이 가운데 이상형 올스타, 플로터 서브&스파이크서브 컨테스트 등도 열린다.

한국배구연맹(KOVO)은 지난 시즌에 이어 SNS를 통해 올스타 선수들 별명을 공모했다. 선수들은 별명이 새겨진 유니폼을 입고 뛴다.

2016-17시즌 한국전력 전광인과 서재덕은 각각 ‘부럽냐 서재덕’, ‘안 부럽다 전광인’이라는 별명으로 브로맨스를 드러냈다. 이번에는 전광인 홀로 올스타전에 참가한다. 이에 팬들은 ‘어디갔냐 서재덕’이라는 별명을 붙였다.

현대캐피탈 문성민과 노재욱은 ‘서브는 성민스쿨’, ‘피구왕 노부기’, 우리카드 유광우와 정민수는 ‘광우맘’, ‘애아빠실화냐’로 불릴 예정이다.

삼성화재 박철우와 부용찬은 ‘보험은 철우화재’, ‘디그 ㅇㅈ?’, 박상하는 ‘상하이박’이라는 별명을 얻었다.

IBK기업은행 김희진에게는 리트리버처럼 발랄함을 표현하기 위해 ‘희트리버’라는 별명이 주어졌다. KGC인삼공사 알레나와 한수지는 ‘알레나 모를레나’, ‘리베로빼고 다함’, GS칼텍스 강소휘는 ‘머리언제길러?’ 등의 별명을 붙인다.

‘쌍둥이 자매’ 흥국생명 이재영과 현대건설 이다영은 나란히 ‘내가 누구게?’라는 별명으로 코트에 오른다.

흥국생명 조송화의 경우 ‘배구계 설현’으로 불리며 ‘설현씨조송홥니다’라는 별명을 얻었다. 도로공사 외국인 선수 이바나는 ‘김천이씨’의 이름으로 올스타전에 나선다.

한편 이날 올스타전 우승팀에는 우승컵이, 선발 감독 및 선수단에는 금배지가 주어진다. 남녀 MVP는 각 300만원을 받고, 세리머니상의 주인공은 남녀 각 100만원을 받는다. 서브킹&퀸 역시 각 100만원이 주어진다.

◇ 2017-18 V-리그 올스타전 선수 별명
▲ K-스타: 문성민(서브는 성민스쿨), 전광인(어디갔냐 서재덕), 파다르(뜻밖의 족구왕), 신영석(큰코니코니), 윤봉우(봉스타), 노재욱(피구왕 노부기), 여오현(앞으로 5년 더), 펠리페(펠리마르), 나경복(나순둥), 안우재(빛돌이 동생), 유광우(광우맘), 정민수(애아빠실화냐)
김희진(희트리버), 고예림(화성밀가루), 알레나(알레나 모를레나), 김수지(수지맞은수지), 한수지(리베로빼고다함), 이고은(눈웃음이고은), 나현정(수건아이빠지니?), 듀크(듀스가자), 강소휘(머리언제길러?), 유희옥(유희왕), 이나연(YOLO나연), 오지영(오지구영)
▲ V-스타: 가스파리니(갓스파), 박철우(보험은 철우화재), 송명근(춤신춤왕), 김요한(센터도오케이), 박상하(상하이박), 한선수(효주애비), 부용찬(디그 ㅇㅈ?), 정지석(씻은배추줄기), 알렉스(알렉스 릴렉스), 이선규(아재아님), 황택의(택트리스), 정성현(디그아이받니?)
이재영(내가 누구게?), 황연주(밀크엄마), 황민경(수원서현진), 양효진(날뚫고가라), 배유나(웃음보따리), 이다영(내가 누구게?), 김해란(디그우먼), 이바나(김천이씨), 박정아(클러치박), 김나희(아주나희쓰), 조송화(설현씨조송홥니다), 문정원(사복미녀)

사진=KOVO

bomi8335@stnsport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