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방탄소년단(BTS), '다이너마이트' 뮤비 유튜브 18억뷰 돌파

방탄소년단(BTS), '다이너마이트' 뮤비 유튜브 18억뷰 돌파

  • 기자명 송서라 기자
  • 입력 2024.02.23 11:2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탄소년단(BTS). 사진┃빅히트뮤직
방탄소년단(BTS). 사진┃빅히트뮤직

 

[STN뉴스] 송서라 기자 = 글로벌 슈퍼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팀 최초로 18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23일 소속사 빅히트 뮤직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이 지난 2020년 8월21일 전 세계 동시 공개한 디지털 싱글 '다이너마이트(Dynamite)'의 뮤직비디오가 공개 3년5개월 만인 이날 오전 3시6분께 유튜브 조회 수 18억 회를 넘겼다. 이로써 '다이너마이트'는 방탄소년단 통산 첫 18억뷰 뮤직비디오가 됐다.

현재 K팝 가수의 뮤직비디오 중 최다 조회수는 싸이의 '강남스타일'(50억뷰)이 보유하고 있다. K팝 그룹의 뮤직비디오 중에선 '블랙핑크'의 '뚜두뚜두'(21억뷰)', '킬 디스 러브'(19억뷰)가 가장 높은 조회수를 기록 중이다. 

'다이너마이트'는 밝고 경쾌한 분위기의 디스코 팝(Disco pop) 장르다. 팬들을 위한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는 '힐링송'이다. 소소한 일상의 순간에서 느낄 수 있는 삶의 소중함과 인생의 특별함을 가사에 담았다. 방탄소년단이 데뷔 후 처음으로 공개한 영어 곡이라 발매 당시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았다.

특히 방탄소년단은 '다이너마이트'로 K-팝 가수 최초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핫 100' 1위를 기록했고, 통산 3차례 정상에 올랐다. 이들은 또한 이 곡으로 한국 대중 가수 최초 미국의 3대 음악 시상식 중 하나인 '그래미 어워즈' 노미네이션, 일본레코드협회 스트리밍 부문 역대 최단기간 다이아몬드 인증(5억 회 이상) 등 대기록을 세웠다.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는 멜로디와 가사의 분위기를 살린 활기찬 콘셉트에, 방탄소년단의 유쾌한 일상을 엿볼 수 있도록 연출됐다. 멤버별로 선보이는 경쾌한 퍼포먼스와 화려한 배경 속에 펼쳐지는 후반부 역동적인 군무는 영상의 즐거움을 배가시킨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다이너마이트'를 포함해 총 39편의 억 단위 조회 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글=뉴시스 제공

STN뉴스=송서라 기자

stopsong@stnsports.co.kr

 

저작권자 © STN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매체정보

  • (주)STN미디어(방송국) : 인천광역시 부평구 청천동 419-2 부평테크노타워 8층
  • 대표전화 : 1599-1242
  • 팩스 : 070-7469-0707
  • 법인명 : (주)에스티엔미디어
  • 채널번호 : 지니 TV(131번) LG 유플러스 TV(125번) 딜라이브(236번)
  • 대표이사 : 이강영
  • 보도본부장 : 유정우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상완
  • (주)STN뉴스(신문사) : (07237)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국회대로68길 23 (정원빌딩) 10층
  • 대표전화 : 02-761-2001
  • 팩스 : 02-761-2009
  • 법인명 : (주)에스티엔뉴스
  • 제호 : STN 뉴스
  • 등록번호 : 인천 아 01645
  • 등록일 : 2009-09-04
  • 발행일 : 2009-09-04
  • 대표이사 : 유정우
  • 발행·편집인 : 유정우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상완
  • Copyright © 2024 STN 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sports@stnsports.co.kr
ND소프트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