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연경, 마음 씀씀이도 국가대표...지적장애배구단 후원

2019-02-22     이보미 기자

 

[STN스포츠=이보미 기자]

세계무대에서 큰 활약 중인 김연경(엑자시바시)과 언더아머코리아가 손을 잡았다. 
 
김연경과 언더아머코리아는 지난 20일 대전원명학교 지적장애 배구 선수단에게 운동화, 스포츠의류, 가방 등의 후원품 전달식을 진행했다. 반델코리아에서도 선수들의 잠재능력을 향상시키는 스포츠건강팔찌를 후원품으로 함께 전달했다.

이번 후원품 전달은 기사를 통해 대전원명학교를 접한 김연경의 요청으로 소속사인 (주)라이언앳과 후원사인 언더아머코리아와 함께 기획해 진행됐다.

김연경은 "대전원명학교 배구부 학생들이 2019년 아부다비에서 열리는 장애인올림픽에 배구 국가대표로 선발되었다는 기사를 접하게 되었다. 그리고 이번 2018~2019 V-리그 올스타전 에서 대전원명학교 학생들이 시구를 하는 것도 보았다. 강한 의지로 신체적 어려움을 극복하고 열심히 노력하는 학생 선수들의 도전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하는 마음에 후원품을 전달하게 되었다. 또한 학생들의 꿈과 희망을 잘 지도해주시는 대전원명학교 선생님들의 열정에도 큰 박수를 보낸다"라고 밝혔다.

후원품 전달식에 참여한 언더아머코리아 관계자는 "김연경 선수와 함께 뜻깊은 전달식에 참여하여 기쁘다. 학생 선수들의 아름다운 도전에 박수를 보내며 늘 건승 하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김연경은 2017년 ‘김연경컵 유소년배구대회’를 개최하고, 김연경스포츠아카데미를 운영 하는 등 유소년 스포츠 발전에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주)라이언앳 관계자는 "김연경 선수의 의지와 소속사에서 지향하는 목표가 같다. 라이언앳 에서 판매하는 김연경 굿즈 상품들의 경우 판매수익금을 유소년 발전 기금으로 사용할 예정이다"고 했다.

사진=라이언앳

bomi8335@stnsport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