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탠바이] '아구에로vs마시알' 맨시티-맨유, 맨체스터 더비 라인업 확정

2018-11-12     이형주 기자
세르히오 아구에로(좌측)와 앙토니 마시알(우측)

[STN스포츠=이형주 기자]

양 측 모두 물러설 수 없는 맨체스터 더비가 열린다. 

맨체스터 시티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11일(한국시간) 영국 맨체스터에 위치한 이티하드 스타디움에서 2018/19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12라운드 맞대결을 앞두고 있다. 맨체스터 더비로 치러지는 이번 라운드 경기는 혈전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맨시티의 경우 리그에서 승승장구 하고 있다. 맨시티는 11경기서 9승 2무를 기록, 단 한 번도 패하지 않았다. 하지만 지난주 <풋볼리크스>의 재정적 페어 플레이(FFP) 규정 위반 폭로로 경기장 밖에서 어수선한 상황을 맞고 있다. 맨시티는 더비전 승리로 분위기를 바꾸겠다는 계획이다.

맨유는 초반 주춤하다 최근 상승셀르 타고 있다. 시즌 한 때 하위권에도 위치했던 순위에서 8위까지 상승했다. 하지만 아직 갈 길은 멀고 맨체스터 더비 승리가 반드시 필요한 상황이다. 맨유는 이번 승리로 상위권 도약의 발판을 놓겠다는 생각이다.

양 팀 모두 승리를 위해 총력전을 펼친다. 먼저 맨시티의 펩 과르디올라 감독은 에데르송 모라에스, 벵자맹 멘디, 아이메릭 라포르트, 존 스톤스, 카일 워커, 페르난지뉴, 리야드 마레즈, 다비드 실바, 베르나르두 실바, 라힘 스털링, 세르히오 아구에로로 선발 명단을 꾸렸다.

이에 맞서는 맨유의 조세 무리뉴 감독은 다비드 데 헤아, 루크 쇼, 빅토르 린델뢰프, 크리스 스몰링, 애쉴리 영, 네먀나 마티치, 안데르 에레라, 마루앙 펠라이니, 제시 린가드, 앙토니 마시알, 마커스 래시포드를 선발로 출격시켰다.

선발 라인업

사진=뉴시스/AP, 이형주 기자

total87910@stnsport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