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C S탠바이] 스페인-러시아 선발명단 발표…코스타vs골로빈

2018-07-01     이형주 기자
디에고 코스타(좌측)과 알렉산드르 골로빈(우측)

[STN스포츠(월드컵특별취재팀)=이형주 기자]

팀을 8강에 올려놓을 선수는 누가 될까.

스페인과 러시아는 1일 오후 11시(한국시간) 러시아 모스크바에 위치한 루즈니키 스타디움에서 2018 국제축구연맹(FIFA) 러시아 월드컵 16강 경기를 치른다.

스페인의 경우 천신만고 끝에 본선에 합류했다는 말이 어울렸다. 첫 경기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에게 해트트릭을 내주며 3-3 무승부를 거뒀다. 2차전 늪 축구 이란을 상대로 1-0 신승을 거뒀다. 마지막 경기인 모로코전에서 탈락 위기를 맞았으나 이아고 아스파스의 극적인 동점골로 기사회생했다. 조 1위로 16강에 간신히 올랐다.

경기력은 만족스럽지 않았으나 디에고 코스타의 활약만큼은 미소를 자아냈다. 코스타는 포르투갈전에서 멀티골을 뽑아내며 승점 획득에 기여했다. 또한 이란전에서는 상대 수비 축구를 무너뜨리는 결승골을 득점했다. 이번 경기에서도 활약이 기대된다.

반면 러시아의 경우 조별예선에서 순항했다. 역대 최악의 대표팀이라는 비아냥을 들은 러시아였다. 하지만 개막전 사우디 아라비아를 5-0으로 대파하며 건재를 알렸고 이후 순항, 16강에 안착했다.

러시아의 경우 알렉산다르 골로빈의 활약에 기대를 걸고 있다. 공격형 미드필더, 좌우 윙포워드 등 2선 모든 위치를 소화할 수 있는 그다. 넓은 활동량에 준수한 득점력, 환상적인 패스 능력까지 갖춘 그는 러시아의 에이스로 자리했다. 이번 스페인전에서도 그가 펄펄 날아야 승리가 가능하다.

스페인 페르난도 이에로 감독은 4-3-3 혹은 4-2-3-1 포메이션을 꺼내든 것으로 보인다. 다비드 데 헤아, 조르디 알바, 세르히오 라모스, 제라르 피케, 나초 페르난데스, 세르지오 부스케츠, 다비드 실바, 코케, 이스코 알라르콘, 마르코 아센시오, 디에고 코스타로 선발 명단을 꾸렸다.

이에 맞서는 러시아 스타니슬라프 체르체소프 감독은 이고리 아킨페예프, 유리 지르코프, 세르게이 이그나세비치, 일리야 쿠테포프, 마리오 페르난데스, 페도르 쿠드리아쇼프, 로만 조브닌, 달레르 쿠자예프, 알렉산드르 골로빈, 알렉산드르 사메도프, 아르튬 주바를 내세웠다. 포메이션은 4-2-3-1 혹은 5-3-1-1로 예상된다.

선발 라인업

사진=뉴시스/AP, FIFA

total87910@stnsport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