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 조직위, 종합운영센터 운영 돌입

2017-10-20     이형주 기자
종합운영센터 내부사진

[STN스포츠=이형주 기자]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 대회 조직위원회가 대회를 위해 만반의 준비를 갖추고 있다.

조직위는 20일 “성공적인 대회 준비와 운영을 위해 종합운영센터 2단계 고도화 사업을 완료했다. 20일부터 본격 운영에도 들어갔다”고 알렸다.

종합운영센터는 지난 2016/17 테스트이벤트에서 성공 개최를 이끌었다. 복잡한 문제적 상황에 신속하고 선제적인 대응을 통해 정책결정 그룹과 현장 그룹간 가교적 역할을 담당한 바 있다.

조직위는 이런 경험을 바탕으로 성공적인 본 대회 개최를 위해 지난 7월부터 2단계 시스템 고도화 사업을 시작, 각종 상황관리와 동시다발적 이슈 대응에 최적화된 장비와 운영시스템을 추가로 도입했다. 이를 통해 지휘부의 신속한 의사결정지원과 현장과의 실시간 정보 공유, 위기 발생 시 비상조치 등을 보다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토대를 만들었다.

대회 운영 종합 상황 본부로서 기능할 종합운영센터는 지휘부 의사결정지원을 비롯해 센터 운영 전반을 관리하는 운영지원팀과 대회기간 중 발생하는 주요 이슈와 현안에 대한 조정과 해결을 관리하는 이슈총괄팀으로 구성된다.

조직위는 향후 근무시간과 인력을 단계적으로 확대해 그 역할이 최고점에 이르는 본 대회 기간에는 조직위 내, 외부 운영인력 약 80여명이 24시간 근무체제로 운영될 예정이다.

MOC 센터장을 맡게 된 김기홍 기획사무처장은 “대회 상황 관리와 정보 공유 시스템이 보다 고도화됨으로써 대회 준비와 운영이 한층 체계화된 만큼 이를 바탕으로 얼마 남지 않은 올림픽이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사진=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 대회 조직위원회

total87910@stnsports.co.kr

▶STN스포츠&대한축구협회(KFA)와 함께하는 '즐겨라' FA컵ㆍK3리그ㆍU리그ㆍ초중고리그

▶국내 유일무이 예측불허 스포츠 스타 토크쇼 <우리담소> 매주 방영

▶[스포츠의 모든 것! STN SPORTS] [스포츠전문방송 IPTV 올레 CH. 267번]

▶[STN스포츠 공식 페이스북] [STN스포츠 공식 인스타그램]
- 저작권자 ⓒ STN(http://www.stnsport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