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부, ‘스포츠산업 JOB FAIR 2017’ 채용박람회 개최

2017-09-26     이형주 기자
 

[STN스포츠=이형주 기자]

문화체육관광부가 스포츠산업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

문화체육부가 주최하고 국민체육진흥공단 한국스포츠개발원이 주관하는 채용박람회인 ‘스포츠산업 JOB FAIR 2017’이 오는 28일 올림픽공원 내 SK핸드볼경기장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7회를 맞는 이번 채용박람회에서는 스포츠산업 관련 기업, 기관, 협회 등이 참여해 취업준비생들에게 진로정보 및 컨설팅 기회를 제공한다. 장소는 크게 기업관, 테마관, 일자리 및 창업지원관, 부대행사관으로 구성된다.

이에 더해 해외취업관도 마련돼 있다. 이 곳에서는 해외기업 면접관이 인턴 면접을 실시하며 해외 취업기회도 주어진다. 올해는 호주, 포르투갈, 체코, 싱가포르, 중국 등 10개국의 20개사가 참여할 예정이다.

또한 올해에는 스포츠산업 창업지원관과 4차산업 홍보관이라는 특화된 장소도 생겼다. 창업지원관에서는 예비창업자들에게 실질적인 창업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4차산업 홍보관에서는 VR체험관, 증강현실 체험관, 스크린스포츠 체험관을 통해 신기술을 체험하고 전문 컨설턴트를 통해 미래 일자리를 상담도 받을 수 있다.

그 밖에 부대행사관에서는 특강관을 운영, 취업준비생들에게 실전에 필요한 정보와 전략을 제공한다. 직무멘토링관에서는 현업 종사자 또는 관련 분야 은퇴자가 구직자를 대상으로 1:1 직무 멘토링도 제공한다.

이번 행사는 스포츠산업 분야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뿐만 아니라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공식 홈페이지(sportsjobfair.co.kr)와 잡스포이즈(spois.kspo. or.kr)에서 사전 등록 또는 현장 등록을 통해 무료로 입장이 가능하다.

사진=국민체육진흥공단

total87910@stnsport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