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셜] AS 로마, '만능 MF' 나잉골란 완전 영입

2015-06-25     공민수 인턴기자

[STN=공민수 인터넷기자] 지난 시즌 이탈리아 세리에A 준우승에 머물렀던 AS 로마(이하 로마)가 라자 나잉골란(27, 벨기에)을 완전 영입하는데 성공했다.

로마는 25일(이하 한국시간) 구단 홈페이지를 통해 "로마는 칼리아리와 공동 소유했던 나잉골란을 완전 영입했다. 나잉골란을 완전 영입하기 위해 900만 유로(약 112억 원)를 지불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나잉골란의 계약기간은 4년, 연봉은 350만 유로(약 44억 원)가 될 것이라는 전망이다.

나잉골란은 자신의 공식 트위터 계정을 통해 "오늘은 환상적인 날이다. 나는 100% 로마 선수가 됐다. 구단과 제임스 팔로타 회장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다음 시즌 경기장에서 보답하겠다"며 소감을 전했다.

2013/14 시즌 중반 로마에 합류한 나잉골란은 뛰어난 활약을 선보이며 중원의 핵심자원으로 자리매김했다. 나잉골란은 풍부한 활동량과 인터셉트, 패스, 볼 간수 능력을 갖췄을 뿐만 아니라 투지 넘치는 플레이가 돋보이는 중앙 미드필더다. 나잉골란은 지난 시즌 모든 대회를 통틀어 46경기(선발 40경기)에 출전해 6골 4도움(후스코어드닷컴 기준)을 기록했다.

완전 이적이 결정되기 전까지 로마와 칼리아리가 공동 소유했던 나잉골란은 레알 마드리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리버풀 등의 관심을 받기도 했다. 로마에 정착하게 된 나잉골란이 다음 시즌 어떤 스토리를 써 나갈지 귀추가 주목된다.

sports@onst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