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스포츠전략위원회(ISF), 경기단체연합회와 업무협약 체결

2022-11-04     이승호 기자
지난달 26일 국제스포츠전략위원회(ISF)는 대한체육회 경기단체연합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ISF

 

[STN스포츠] 이승호 기자 =국제스포츠전략위원회(이사장 유승민)가 대한체육회경기단체연합회(회장 김돈순)와 지난 26일 대한민국 국제스포츠 역량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서울 송파구 올림픽파크텔에서 열린 2022 ISF 국제스포츠커리어 컨퍼런스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식은 경기단체연합회 이성진 사무총장과 국제스포츠전략위원회 유승민 이사장 및 박주희 사무총장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국제스포츠 관련 정보제공 및 네트워크 구축 지원과 대한민국 스포츠 역량 강화를 위한 전문인력의 상호교류를 지원하고 장려하는 등 관련 업무에 협력하기로 했다.

김돈순 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의 상호 협력을 바탕으로 대한민국 스포츠 역량 강화와 국제스포츠 인재들의 국제무대 진출 및 활약에 보탬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ISF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체육진흥공단, 동아오츠카의 후원으로 개최된 이번 행사에서는 ‘국제스포츠 경쟁력과 미래 인재 양성'이라는 주제로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국제스포츠계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전문성과 경쟁력을 갖춘 차세대 국제스포츠 인재양성 방안을 모색하고 그들이 국제스포츠 무대로 진출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개최됐다.

 

STN스포츠=이승호 기자

stn5043@stnsport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