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여대생축구리그(WUFL), 제주대 '제대로' 우승

'제대로(제주대)', ESSA(이화여대) 상대 3:0으로 이기고 우승컵 차지

2022-10-16     이승호 기자

 

[STN스포츠] 이승호 기자 ='제대로(제주대)'가 2022 여대생 축구클럽 리그에서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16일, 파주NFC의 새싹구장에서 열린 ‘2022 신세계이마트 렛츠플레이 여대생 축구클럽 리그’ 결승전에서  '제대로(제주대)'가 'ESSA(이화여대)'를 3-0으로 완승하며 우승을 차지했다.

첫골은 '제대로'의 고은해 선수가 전반 9분에 오른쪽에서 올라온 코너킥을 오른발로 가볍게 밀어 넣어 골로 연결했다. 

그리고 두번째골도 후반 15분 고은해 선수가 파울 유도로 프리킥을 얻어 후 직접 페널티킥을 성공시켜 2-0으로 앞서갔다.

세번째 골은 후반 19분 오가은이 페널틱에이리어 밖에서 두명의 수비가 있는 상황에서 오른발로 골포스트 왼쪽 구석으로 강하게 차 넣어 쐐기골로 연결했다.

고은해 선수는 경기후 가진 인터뷰에서 "멀리서 온 만큼 우승을 하고 싶었는데 좋은결과를 가져가서 좋게 생각한다"며 "제대로팀은 원맨팀이 아니라 여러명의 공격수들이 힘을 모아 잘 뛰어 이길 수 있었던 것 같다"고 우승소감을 밝혔다.

이번 대회 우승을 차지한 '제대로'팀은 우승컵과 부상으로 신세계이마트 200만원 상품권을 받았다. 아쉽게 준우승을 한 'ESSA'팀은 준우승 트로피와 신세계이마트상품권 100만원을 부상으로 받았다.

3위는 이세빈 선수의 결승골로 'FC천마(한국체대)'를 1:0으로 이긴 'REPL(숭실대)'가 차지했다.

'여대생축구클럽리그(Women’s University Football club League,WUFL)'는 KFA가 축구를 즐기는 여성들이 늘어나는 최근 분위기에 발맞춰 여자축구의 저변을 더욱 넓히기 위해 올해 새롭게 창설한 리그다. 

지난 4월 3일 고양 YMCA에서 개막한 '신세계이마트 렛츠플레이 여대생축구클럽리'는 대한축구협회가 주관하고, 신세계이마트와 국제축구연맹(FIFA)가 후원했다. 

한편 이번 대회 결승전과 3/4위전은  대회 홍보대사인 태권도 스타 이대훈과 유튜버 김진짜의 해설로 STN TV, 대한축구협회 유튜브 채널 KFATV, 네이버스포츠를 통해 생중계됐다.

우플의 개막식 장면. 사진|KFA
KFA는 지난 2월 28일부터 3월 11일까지 이메일을 통해 참가 신청을 받아 선착순 16팀을 선발했고, 최종적으로 14팀을 참가 확정했다. 3월 17일에는 축구회관에서 홍보대사 위촉식과 조 추첨식을 열었다. 사진|KFA

 

 

STN스포츠=이승호 기자

stn5043@stnsport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