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코어북] 레알, 마드리드 더비서 아틀레티 2-1로 꺾고 개막 6연승 질주

2022-09-19     이형주 기자
승리를 거둔 레알 마드리드. 사진|라리가 사무국 제공

[STN스포츠] 이형주 기자 = 레알 마드리드가 라이벌을 꺾고 파죽의 6연승을 달렸다. 

레알 마드리드는 19일(한국시간) 스페인 마드리드지방 마드리드주의 마드리드에 위치한 시비타스 메트로폴리타노에서 열린 2022/23시즌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6라운드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와의 경기에서 2-1로 승리했다. 레알은 리그 6연승을 질주했고 아틀레티는 리그 2연승에 실패했다. 

경기 초반 아틀레티가 기선을 제압했다. 전반 5분 아틀레티가 상대 아크 서클 앞에서 프리킥을 얻어냈다. 데 파울이 상대 박스 오른쪽으로 보낸 공을 펠리피가 헤더로 연결했다. 하지만 크로스바 위로 날아갔다. 

레알의 선제골이 터졌다. 전반 17분 추아메니가 상대 박스 왼쪽으로 공을 보냈다. 호드리구가 이를 발리슛으로 연결해 골망을 흔들었다. 

레알이 한 걸음 더 달아났다. 전반 37분 비니시우스가 상대 박스 왼쪽에서 찬 슈팅이 오블락 골키퍼와 골 포스트를 맞고 나왔다. 이를 발베르데가 상대 박스 오른쪽에서 차 넣었다. 이에 전반이 2-0 레알이 앞선 채 종료됐다. 

후반 들어서도 레알의 기세가 이어졌다. 후반 28분 레알이 상대 박스 앞에서 프리킥을 획득했다. 크로스가 밟아준 공을 발베르데가 슈팅으로 연결했지만 떴다. 

아틀레티가 만회골을 만들었다. 후반 37분 아틀레티가 오른쪽 측면에서 코너킥을 얻어냈다. 그리즈만이 올려준 공이 밀리탕의 머리와 에르모소의 몸을 맞고 들어갔다. 하지만 이후 추가 득점은 없었고 경기는 2-1 레알의 승리로 마무리됐다. 
 

STN스포츠=이형주

total87910@stnsport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