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장흥군, ‘자살예방의 날’ 캠페인 진행

군정신건강복지센터, 생명사랑 환경조성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2022-09-13     이승호 기자
생명사랑마을 댄스 챌린지. 사진|장흥군

 

[STN스포츠] 이승호 기자 =전남 장흥군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박수희)가 세계 자살예방의 날을 맞아 9월 한달간 생명사랑 환경조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자살예방 인식개선 캠페인, 전남 댄스챌린지 경연대회, 자살관련 온라인 퀴즈 이벤트 등 다양하게 펼쳐진다.

9월 5일~ 9월 26일까지 편의점상품권을 경품으로 제공하는 온라인 이벤트는 홈페이지(http://www.jhmind.or.kr/)를 통해 진행된다.

이 밖에도 자살예방의 날 기념 현수막 게첨(사람을 더하세요), 전광판(장흥토요시장, 장흥군청) 등을 통한 정신건강위기상담 전화(1577-0199) 홍보 영상을 방영하고 있다.

지역 5일장(7일 장흥토요시장, 15일 대덕 오일장)에는 주민을 대상으로 자살예방 관련 인식도 조사, 우울증 스크리닝, 홍보물 배부 등도 진행하고 있다.

자살예방교육 인형극. 사진|장흥군

 

또한, 생명사랑 로고송 송출과 마을 내 자살예방 환경조성을 위한 '이통장과 함께하는 생명사랑 마을 캠페인'(장평면 8개마을, 대덕읍 7개 마을)과 전남 광역에서 진행하는 '생명사랑 로고송 댄스 챌린지'가 진행되고 있다.

장흥군민이 참여한 '생명사랑 댄스 챌린지 영상'은 9월 말 관내 전광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자살예방의 날 생명사랑 캠페인(대덕초등학교) 및 생명존중의 소중함을 담은 인형극(장흥서초등학교)도 진행했다. 

장흥군정신건강복지센터 관계자는 “이번 자살 예방의 날 관련 홍보 이벤트 활동을 통해 지역주민의 자살 예방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고 생명 존중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살예방사업에 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장흥군정신건강복지센터(061-864-0199)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STN스포츠=이승호 기자

stn5043@stnsport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