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코어북] '공격 않는 겁쟁이?' 일본, ‘우리 상대’ 가나 4-1 완파

2022-06-10     이형주 기자
일본국가대표팀 윙포워드 쿠보 다케후사. 사진|뉴시스/AP

[STN스포츠] 이형주 기자 = 우리 입장에서 흥미로운 경기였다. 더불어 일본 대표팀을 향한 "공격 안 한다"라는 브라질 칼럼이 무색해지는 경기였다.

일본축구국가대표팀은 10일 일본 효고현 고베의 노에비아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친선전 가나축구국가대표팀과의 경기에서 4-1로 승리했다.

선취골은 일본 쪽에서 나왔다. 전반 28분 도안 리츠가 상대 박스 오른쪽에서 야마네 미키에게 패스했다. 야마네 미키가 슈팅을 했고 골망이 흔들렸다. 

가나가 동점골을 뽑아냈다. 전반 43분 크리스토퍼 안트위 아제이가 상대 박스 왼쪽의 조르당 아이유에게 패스했다. 조르당 아이유가 이를 잡아 슈팅했고 득점이 됐다. 

일본이 다시 앞서 나갔다. 전반 45분 이토 히로키가 왼쪽 측면에서 중앙으로 크로스했다. 미토마 카오루가 발을 대 공을 밀어 넣었다. 이에 전반이 2-1 일본이 앞선 채 종료됐다. 

후반 들어서도 일본의 기세가 이어졌다. 후반 8분 쿠보 다케후사가 상대 박스 왼쪽으로 패스를 했다. 미토마 카오루가 이를 잡아 슈팅을 했지만 빗나갔다. 

가나가 좋은 기회를 맞았다. 후반 18분 가나가 상대 박스 앞에서 프리킥을 얻어냈다. 조르당 아이유가 슈팅을 했지만 골문 밖으로 나갔다. 

일본이 한 걸음 더 달아났다. 후반 27분 미토마 카오루가 왼쪽 측면 돌파 후 상대 박스 왼쪽에서 중앙으로 패스했다. 쿠보 다케후사가 슈팅을 했고 공이 골문 안으로 들어갔다. 

일본이 쐐기골을 만들었다. 후반 37분 이토 준야가 상대 박스 오른쪽에서 중앙으로 패스했다. 마에다 다이젠이 이를 차 넣었다. 이에 경기는 4-1 일본의 승리로 마무리됐다. 

STN스포츠=이형주 기자

total87910@stnsport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