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빌보드 코리아 TOP 100차트 'TOP10' 진입

2022-02-11     이상완 기자
가수 임영웅이 빌보드 코리아(BILLBOARD KOREA) TOP 100차트에서  '사랑은 늘 도망가' 노래가 TOP 10에 진입했다. 사진|임영웅 팬클럽

 

[STN스포츠] 이상완 기자 = 가수 임영웅이 빌보드 코리아(BILLBOARD KOREA) TOP 100차트에서  '사랑은 늘 도망가' 노래가 TOP 10에 진입했다.

한주간 한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K-POP 100곡으로 다운로드, 스트리밍, 라디오, TV 데이타가 반영되며 데이타 제공은 바이브, 한터 글로벌, YG PLUS 데이타 근거로 순위가 결정된다.

'사랑은 늘 도망가'는 임영웅의 데뷔 첫 OST이자 현재 방영중인 KBS2 주말드라마 '신사와 아가씨' 전체를 관통하는 메인 테마곡이다.

임영웅은 특유의 섬세한 감성으로 담백한 매력을 자랑했다. 이 곡은 발매와 동시에 각종 온라인 음원 차트에서 1위를 휩쓸기도 했다.

임영웅은 1월 브랜드 평판 가수 부문 1위, 트로트 부문 1위, 스타 부문 2위를 기록했다.

올해 제 36회 골든디스크 어워즈에서 임영웅은 베스트 솔로 아티스트상을 수상했고 한터 뮤직어워즈에서는 특별상을 수상했다.

또한 서울가요대상에서 본상, 인기상, OST 상, 트로상을 차지하면서 총 4관왕의 영예를 차지했다.

지난달 27일 진행된 가온차트 뮤직 어워즈에서 '어덜트 컨템포러리 뮤직상'을 수상했다.

STN스포츠=이상완 기자

bolante0207@stnsport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