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라테스더밸런스, 글로벌 피트니스 국제컨벤션 강연 참가

2021-12-03     이상완 기자
아시아 최대 규모 글로벌 피트니스 국제컨벤션 IDEA®KOREA 2021(이하, 아이디어 코리아)가 지난달 26일부터 28일 3일 동안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개최 성료했다. 사진|필라테스더밸런스

 

[STN스포츠] 이상완 기자 = 아시아 최대 규모 글로벌 피트니스 국제컨벤션 IDEA®KOREA 2021(이하, 아이디어 코리아)가 지난달 26일부터 28일 3일 동안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개최 성료했다.

사단법인 한국통합움직임아카데미의 대표 교육센터이자 미국 밸런스드바디의 한국인증교육센터인 필라테스더밸런스의 노수연 명예회장을 비롯해 오정하, 오남경 원장이 다양한 주제의 필라테스 강연을 선보였다. 

26일에는 오남경 원장의 ‘고유수용감각 활성화를 위한 MOTR Pilates’를 시작으로, 오정하 원장의 ‘Bodhi를 활용한 재활필라테스 전신통합을 위한 4 Point Suspension System‘이 진행했다.

둘째(27일)와 셋째 날(28일)에는 노수연 명예회장의 다양한 주제로 수업이 진행됐다. 요통을 개선하기 위한 요추골반안정화, 얀다의 크로스신드롬 해결, FMS 평가 후 처치 등이다.

노수연 명예회장과 문지숙필라테스의 문지숙 원장이 콜라보레이션 수업을 진행하며 다양한 관점에서의 리포머 프로그레션 및 리그레션 동작을 선보이기도 하였다.

필라테스더밸런스 노수연 명예회장은 “코로나 19로 인해 피트니스 업계가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위드 코로나 및 백신 접종으로 새로운 전환점을 맞이하고 있다. 아이디어 코리아와 같은 좋은 기회를 통해 다양한 피트니스 인의 정보 및 지식을 교류하여, 필라테스를 쉽게 접하고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한편, 필라테스더밸런스는 현재까지 밸런스드바디 국제지도자 과정을 비롯해, KIMA 재활 필라테스 지도자 과정, 해외 유명 강사 초청 강연, 다양한 워크샵, 서프필라테스 등 필라테스를 다양하고 즐겁게 접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오고 있다.

 

STN스포츠=이상완 기자

bolante0207@stnsport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