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코어북] 뉴캐슬, 생 막시맹 맹활약에도 리즈와 1-1 무…5G 연속 무승

2021-09-18     이형주 기자
뉴캐슬 유나이티드 알랑 생 막시맹. 사진|뉴시스/AP

[STN스포츠=이형주 기자]

뉴캐슬 유나이티드가 알랑 생 막시맹의 맹활약에도 승리를 가져오지 못했다. 

뉴캐슬은 18일(한국시간) 영국 노스이스트잉글랜드지역 타인 위어주의 뉴캐슬에 위치한 세인트 제임스 파크에서 열린 2021/22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5라운드 리즈 유나이티드와의 경기에서 1-1로 비겼다. 뉴캐슬과 리즈는 나란히 5경기 연속 무승의 부진에 빠졌다. 

경기 초반 리즈의 선제골이 터졌다. 전반 12분 뱀포드가 상대 진영 오른쪽의 하피냐에게 패스했다. 하피냐가 중앙으로 올린 공이 그대로 골문 안으로 들어갔다. 

리즈가 기세를 이어갔다. 전반 28분 로드리고가 상대 박스 오른쪽에서 상대 박스 앞으로 패스를 연결했다. 필립스가 슈팅을 했지만 빗나갔다. 

뉴캐슬이 반격에 나섰다. 전반 34분 알미론이 상대 진영 오른쪽에서 중앙으로 패스했다. 리치가 이를 잡아 슈팅했지만 골 포스트를 맞고 나왔다. 

뉴캐슬의 동점골이 나왔다. 전반 43분 주엘린통이 상대 박스 왼쪽에서 상대 아크 서클로 패스했다. 생 막시맹이 이를 잡은 뒤 오른쪽으로 드리블 후 슈팅했고 골망이 흔들렸다. 이에 전반이 1-1로 종료됐다. 

후반 들어 리즈가 흐름을 되찾았다. 후반 14분 피르포가 상대 진영 왼쪽에서 상대 박스 중앙의 클리흐에게 패스했다. 클리흐가 슈팅을 했지만 골키퍼 달로에게 안겼다.

리즈의 기세가 이어졌다. 후반 26분 로드리고가 상대 진영 중앙에서 상대 박스 중앙으로 패스했다. 뱀포드가 슈팅했지만 골키퍼 달로가 막아냈다.

뉴캐슬이 좋은 기회를 맞았다. 후반 36분 리치가 왼쪽 측면에서 중앙으로 크로스를 올렸다. 라셀스가 헤더를 가져갔지만 골문을 외면했다. 이에 경기는 1-1 무승부로 마무리됐다. 

STN스포츠=이형주 기자

total87910@stnsport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