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G 주장 마르키뉴스, “매 경기가 결정적일 것”

2021-09-15     이형주 기자
파리 생제르맹 FC 수비수 마르키뉴스. 사진|뉴시스/AP

[STN스포츠=이형주 기자]

파리 생제르맹 FC의 주장 마르키뉴스(27)가 경기의 중요성에 대해 역설했다. 

PSG는 16일(한국시간) 벨기에 베스트플란데런주 브뤼헤에 위치한 얀 브레이델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2021/22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이하 UCL) 조별리그 A조 1차전 클럽 브뤼헤 KV와의 경기를 앞두고 있다. 

PSG가 UCL 정상 도전을 위한 항해를 시작한다. 두 시즌 전 아깝게 준우승에 머무는 등 PSG는 아직 UCL 우승이 없다. 하지만 이번 여름 리오넬 메시, 세르히오 라모스, 지안루이지 돈나룸마, 조르지니오 바이날둠, 아치라프 하키미, 누누 멘드스 등 좋은 자원들을 대거 영입했고 대권 도전을 꿈꾸고 있다. 

15일 PSG 공식 홈페이지에 따르면 주장 마르키뉴스는 “우리 선수단은 UCL의 중요성에 대해 매일 이야기하고, 그것에 대해 잘 알고 있습니다. 경기가 가까워질수록 이야기는 더 많아집니다. 모든 경기가 중요하고 이 경기 역시 매우 중요합니다”라며 운을 뗐다. 

이어 “우리는 좋은 경기를 하고 승점을 가져오기 위해 벨기에로 왔습니다. 우리가 속한 그룹 안에서 매 경기가 결정적일 것입니다. 내일 좋은 출발을 만들어야 합니다”라고 역설했다. 

주장으로서의 역할에 대해서는 “우리 선수단은 매일 소통합니다. 전략과 전술에 대해서도 이야기합니다. UCL이라고 해서 다를 것은 없습니다. 저는 단순히 말 뿐이 아니라 행동으로 주장의 역할을 보여주고자 합니다”라고 덧붙였다. 
 

STN스포츠=이형주 기자

total87910@stnsport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