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체육계 직격탄, 실내 체육시설 장비가 뜬다

2021-03-30     이상완 기자

 

[STN스포츠=이상완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인해 피해의 직격탄을 입은 업종이 실내체육시설 관련 사업체들이다. 피트니스 센터, 태권도장, 필라테스, 요가, 헬스장, 격투기 체육관, 주짓수 체육관 등 다중이용 체육 시설업 중 특히 밀접촉이 일어나는 관련 업종은 심각한 타격을 입었다.

체육시설의 실내 환기나 방역에 대한 관심과 중요성이 어느때 보다도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공기를 세척한다’는 개념의 실내 환기 제품이 등장해 화제다. 워터필터링 공기세척기 분야 전세계 판매 1위 브랜드 ‘하일라(HYLA)’는 30년 전통의 독일 공기세척기 전문 브랜드이다.

'공기를 물로 세척한다’는 개념의 공기세척기는 순수한 물을 사용해 강력하게 실내 공기를 환기시켜준다. 지속적인 환기가 필요한 체육시설업은 물론 실내 환경에 민감한 성장기 아이들이 많이 이용하는 태권도 체육관 등 유아체육시설에 있어서도 필수 아이템이 될 전망이다.

초강력 워터필터링 기능이 핵심인 공기세척기는 외부 공기를 인공 건식 필터를 통해서 정화하는 기존 공기청정기와 완전히 차별화된 형태이다. 공기청정기는 지속적 사용에 의한 필터 오염시 오염원이 실내로 재배출될 위험이 있다. 때문에 최대한 자주 필터를 교체해 줘야만 한다.

하지만 공기세척기 하일라는 순수한 물의 흡착력을 활용해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세균, 바이러스, 박테리아 등을 제거한다. 인공 필터가 사용되지 않기에 자연친화적이며 집진 장치 역할을 하는 물탱크가 오염원의 원천을 제거해서 오염원이 재배출될 위험이 없다. 사용 후에는 오염 물질을 흡착한 물만 버려주면 된다. 전기 자동차에 사용되는 마그넷 에코 모터가 강력하게 공기를 흡입해서 짧은 시간 실내 공기의 대류를 일으켜 공기 순환율을 높여준다. 세계 특허를 받은 세퍼레이터는 초미세먼지, 세균과 바이러스, 박테리아까지 분쇄한다. 20분 내외의 가동만으로 264m2(80평 규모) 공간의 공기 세척이 가능한 이유이다. 하일라는 호텔 고급 피트니스클럽, 필라테스, 태권도 등 체육시설뿐만 아니라 실내 골프장, 볼링장 등 다중 이용 시설로도 판매망을 확대할 예정이다.
 

사진=하일라

STN스포츠=이상완 기자

bolante0207@stnsport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