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코어북] '오바메양 멀티골 폭발' 아스널, 뉴캐슬에 3-0 승…10위로 도약

2021-01-19     이형주 기자
피에르 에메릭 오바메양

[STN스포츠=이형주 기자]

아스널 FC가 피에릭 에메릭 오바메양을 앞세워 최근의 상승세를 이어갔다. 

아스널 FC는 19일(한국시간) 영국 그레이터런던지역 그레이터런던의 이슬링턴에 위치한 에메레이츠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0/21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19라운드 뉴캐슬 유나이티드와의 경기에서 3-0으로 승리했다. 아스널은 리그 2경기 만에 승리했고 뉴캐슬은 리그 7경기 연속 승리에 실패했다. 

경기 초반 아스널이 기선을 제압했다. 전반 14분 사카가 오른쪽 측면 돌파 후 반대편으로 크로스했다. 달로우 골키퍼를 맞은 공이 반대편으로 갔고 오바메양이 슈팅했지만 골 포스트를 맞고 나왔다.

뉴캐슬이 반격에 나섰다. 전반 23분 캐롤이 상대 박스 왼쪽에서 중앙으로 패스했다. 알미론이 슈팅을 했지만 골문을 외면했다.

아스널이 흐름을 되찾았다. 전반 40분 파티가 왼쪽 측면에서 앞쪽으로 패스했다. 오바메양이 이를 잡아 드리블 후 슈팅했지만 벗어났다. 이에 전반이 0-0으로 종료됐다. 

후반 들어 아스널의 선제골이 터졌다. 후반 4분 파티가 역습 상황에서 왼쪽 측면으로 패스를 열었다. 오바메양이 이를 잡아 드리블 후 슈팅했고 득점이 됐다. 

아스널이 한 걸음 더 달아났다. 후반 14분 스미스 로우가 왼쪽 측면 돌파 후 중앙으로 크로스했다. 사카가 슈팅을 했고 골망이 흔들렸다. 

아스널이 쐐기골을 뽑아냈다. 후반 31분 세드릭이 오른쪽 측면 돌파 후 중앙으로 크로스했다. 오바메양이 이를 슈팅으로 밀어 넣었다. 이에 경기는 3-0 아스널의 승리로 마무리됐다. 

사진=뉴시스/AP

STN스포츠=이형주 기자

total87910@stnsport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