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코어북] ‘라카제트+은케티아 골’ 아스널, 웨스트햄 2-1 제압...2연승 질주

2020-09-20     반진혁 기자

[STN스포츠=반진혁 기자]

아스널이 웨스트햄 유나이티드를 누르고 리그 2연승을 질주했다.

아스널은 20일 오전 4시(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에미레이츠 스타디움에서 치러진 웨스트햄과의 2020-21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2라운드 경기에서 2-1로 승리했다. 이날 결과로 2연승을 기록하면서 승점 6점을 쌓았다.

리드는 아스널의 몫이었다. 전반 25분 그라니트 자카의 패스를 받은 피에르 에메릭 오바메양이 크로스를 연결했고 이것을 알렉상드르 라카제트가 머리로 선제 골을 만들었다.

리드를 잡은 아스널은 분위기를 끌어올렸다. 계속해서 공격적인 모습으로 추가골을 노렸다. 하지만, 웨스트햄이 경기의 균형을 맞췄다. 전반 추가 시간 보웬의 패스를 라이언 프레드릭스가 득점으로 마무리하면서 전반전을 동점으로 마쳤다.

아스널은 교체 카드로 분위기 반전에 나섰다. 후반 19분 윌리안을 빼고 니콜라 페페를 투입했다. 이후 32분에는 라카제트를 빼고 에디 은케티아룰 투입하는 승부수를 던졌다.

미켈 아르테타 감독의 용병술은 빛을 발했다. 후반 30분 자카의 패스를 은케티아가 득점으로 마무리하면서 격차를 벌렸다.

웨스트햄은 추가골을 노렸지만, 쉽게 결실을 맺지 못했다. 반면, 아스널은 리드를 잘 지켜냈고 승리까지 거머쥐었다.

사진=뉴시스/AP

sports@stnsport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