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리가, 이강인 극찬 대열에 합류…“어시스트+볼 컨트롤 장인”

2020-09-16     이형주 기자
이강인

[STN스포츠=이형주 기자]

라리가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이강인(19)을 극찬했다. 

발렌시아 CF는 지난 14일(한국시간) 스페인 발렌시아지방 발렌시아주의 발렌시아에 위치한 메스타야에서 열린 2020/21시즌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1라운드 레반테 UD와의 경기에서 4-2로 승리했다. 발렌시아는 올 시즌 리그 첫 승을 거뒀고 레반테는 리그 첫 패를 당했다. 

이날 이강인이 영웅적인 활약을 펼쳤다. 전반 11분 택배 코너킥으로 가브리에우 파울리스타의 헤더골을 어시스트한 이강인이다. 전반 38분에는 막시 고메스와의 환상적인 2인 역습을 전개했다. 이강인의 놀라운 뒷공간 패스에 이은 고메스의 득점이 나왔다. 이후 흐름을 탄 발렌시아는 지역 라이벌 레반테를 상대로 4-2 대역전승을 거뒀다. 

경기 후 이강인에 대한 호평이 쏟아지는 중이다. 특히 같은 날 스페인 언론 <아스>의 경우 “이강인이 빼어난 활약으로 힘든 하비 그라시아 감독을 도왔다”라고 보도했다. ESPN을 포함 다수 매체가 그를 이주의 Best11에 꼽기도 했다. 

라리가 공식 SNS의 이강인 게시물

이 행렬에 라리가도 합류했다. 라리가는 16일 공식 SNS 중 하나를 통해 이강인의 사진을 업로드했다. 이와 함께 이강인을 “볼 컨트롤, 그리고 어시스트 장인”라고 적었다. 이강인이 얼마나 훌륭한 활약을 펼쳤는지 알 수 있는 동시에, 그에게 쏠리는 기대감 역시 알 수 있는 대목이다. 

사진=발렌시아 CF, 라리가 공식 SNS

STN스포츠=이형주 기자

total87910@stnsport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