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에 도전장! 강두기가 야구장에 진짜 뜬다

2020-05-25     이상완 기자
2019년 제13회 고양-한스타 연예인야구 대회 결승전 후 우승팀 인터미션과 준우승팀 공놀이야 선수들이 시상식 후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STN스포츠=이상완 기자]

'2020 고양-한스타 SBO(연예인야구)리그'가 개막한다.

25일 오후 7시 고양 장항야구장에서 라바와 인터미션의 개막전을 시작으로 6개월 간의 대장정에 돌입한다. 연예인야구리그는 지난해 우승팀 인터미션을 비롯해 공놀이야·조미조마·개그콘서트·라바·크루세이더스·BMB·스타즈·천하무적·폴라베어스·팀그랜드슬램 등 11개 구단이 참가해 풀리그 방식으로 진행된다. 챔피언결정전은 정규리그 1위 팀과 2~5위 팀이 플레이오프를 거쳐 치러진다.

지난 겨울 최고 화제를 모았던 SBS 드라마 '스토브리그'에서 강두기 선수역을 맡았던 하도권 외에도 송영규, 김기무, 서호철, 유인혁 등 주요 연기자들이 연예인 팀 선수로 참가할 예정이다. 현재 각 구단들은 리그 참가를 위해 동계훈련을 진행하면서 프로선수 못지 않게 준비했다. '그랜드슬램'의 배우 박재정은 팀의 감독을 맡아 "말 보다는 그라운드에서 몸소 보여주겠다"고 우승을 향한 각오를 다졌다. 연예인야구 국가대표로 활약중인 배우 임호(크루세이더스)도 "우승한다는 마음가짐으로 늘 최선을 다해 경기에 임할 것"이라고 진지한 각오를 전했다.

개막전은 연예인야구 국가대표팀의 주장을 맡은 오만석의 인터미션과 개그맨 변기수가 주축이 된 라바가 격돌한다. 코로나19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를 반영해 당분간 무관중 경기로 진행된다. 스포츠전문채널 STN스포츠는 주관방송사로 리그 전 경기 생중계한다.

IPTV KT올레(131번) LG유플러스(125번) 케이블 딜라이브(236번) 현대HCN(518번)에서 생중계로 시청할 수 있다. 네이버스포츠, 카카오TV, 아프리카TV, 유튜브로도 매주 월요일 오후 7시와 9시 30분에 볼 수 있다.

◇2020 고양-한스타 SBO리그 개막 일정

라바vs인터미션(25일 19시·STN SPORTS 생중계)
공놀이야vs개그콘서트(25일 21시 30분·STN SPORTS 생중계)

사진=한국연예인야구협회

bolante0207@stnsport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