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지, 4년만에 생일 맞이 신곡 '수고했어' 발표…솔로 프로젝트

2020-02-27     박재호 기자
비지는 오는 29일 정오 신곡 ‘수고했어(Celebrate)’를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한다.

 

[STN스포츠=박재호 기자]

래퍼 비지가 생일에 맞춰 신곡을 발표하고 솔로 프로젝트를 이어간다.

비지는 오는 29일 정오 신곡 ‘수고했어(Celebrate)’를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한다. 지난해 4월 ‘디스턴스’(Distance)를 시작으로 한 비지의 싱글 시리즈 중 한 곡으로, 올해도 연이어 신곡이 공개될 예정이다.

’수고했어(Celebrate)’는 2월 29일 4년만에 윤달 생일을 맞이한 비지의 기념일을 축하하는 곡이자, 치열하게 달려온 지난 날들에 담담하게 위로를 건네는 힙합 트랙이다. 화려한 축하 대신, 과거에 대한 위로와 미래를 향한 각오의 메시지를 담았고 비지의 나직한 목소리가 담담하게 감정을 전달한다. 또 피처링에는 절친한 래퍼 더블케이가 참여했다.

생일을 기념해 특별한 팬 이벤트도 마련했다. 소속사 필굿뮤직 공식 SNS를 통해 팬들의 사연을 접수받고 일부를 선정해 팬들에 맞춤형 셀카 영상을 전달하는 이벤트로, 그간 응원을 보내준 팬들에 축하와 위로를 전할 예정이다.

앞서 비지는 릴레이 싱글의 시작을 알리는 자전곡 ‘디스턴스’를 공개, 미국 빌보드지에 소개되는 등 호평을 받았다. 지난 싱글 ‘이름이 뭐라고?(BzB)’로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힙합곡을 선보였던 그는 이번에 다시 자전곡으로 공감을 선사한다. 드렁큰타이거, MFBTY 전국투어 외에 솔로곡을 꾸준히 작업해온 비지는 추후 앨범 단위의 결과물도 선보일 계획이다.

사진=필굿뮤직

sports@stnsport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