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코어북] '사울 결승골' AT 마드리드, 리버풀에 1-0 승리

2020-02-19     이형주 특파원
사울 니게스

[STN스포츠(파리)프랑스=이형주 특파원]

아틀레티코 마드리드가 사울 니게스의 결승골에 힘입어 리버풀 FC를 1-0으로 꺾었다.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19일(한국시간) 스페인 마드리드지방 마드리드주의 마드리드에 위치한 완다 메트로폴리타노에서 열린 2019/20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이하 UCL) 16강 1차전 리버풀 FC와의 경기에서 1-0으로 승리했다. AT 마드리드는 8강 진출의 유리한 고지를 선점했고 리버풀은 2차전에서 반격을 노리게 됐다.

경기 초반 AT 마드리드의 선제골이 터졌다. 전반 3분 AT 마드리드가 오른쪽 측면에서 코너킥을 얻어냈다. 코케가 올려준 공이 파비뉴를 맞고 골문 앞으로 갔다. 이를 사울이 발로 밀어 넣었다. 

AT 마드리드가 기세를 이어갔다. 전반 27분 코레아가 상대 진영 중앙의 토마스에게 패스를 전달했다. 토마스가 중거리슛을 가져갔지만 벗어났다. 

리버풀이 반격에 나섰다. 전반 29분 살라의 패스가 상대 진영 중앙 파비뉴에게 갔다. 파비뉴가 공을 몰고 전진 후 슈팅했지만 뜨고 말았다. 이에 전반이 0-0으로 종료됐다. 

후반 들어서도 리버풀의 공세가 계속됐다. 후반 7분 고메즈가 상대 박스 왼쪽으로 크로스를 올렸다. 살라가 헤더를 했지만 골문을 외면했다. 

AT 마드리드가 흐름을 되찾았다. 후반 25분 토마스가 왼쪽 측면으로 패스를 열었다. 로디가 중거리슛을 가져갔지만 골문 밖으로 나갔다. 

AT 마드리드가 흐름을 유지했다. 후반 45분 토마스가 역습 상황에서 상대 박스 앞의 코스타에게 패스했다. 코스타가 슈팅을 했지만 빗나갔다. 이에 경기는 1-0 AT 마드리드의 승리로 마무리됐다. 

사진=뉴시스/AP

total87910@stnsport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