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 8호골’ 손흥민 향한 극찬...“그가 없는 이번 시즌 토트넘의 순위는?”

2019-11-10     반진혁 기자

[STN스포츠=반진혁 기자]

손흥민이 이번 시즌 팀의 중심을 잡고 있다는 극찬을 받았다.

토트넘 홋스퍼는 9일 자정(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치러진 셰필드와의 2019-20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12라운드 경기에서 1-1 무승부를 거뒀다. 이날 결과로 리그 5경기 째 승리를 챙기지 못했다.

손흥민은 공격 쪽에서 활발한 움직임을 가져갔다. 전반 24, 28분 회심의 슈팅으로 득점 욕심을 숨기지 않았다. 전반 37분에는 지오바니 로 셀소의 슈팅에 결정적인 패스를 보태면서 조력자 역할도 했다.

후반전에도 손흥민은 분주했다. 후반 9분 델레 알리의 킬패스를 받은 손흥민이 회심의 왼발 슈팅으로 계속해서 분위기를 끌어올렸다.

부지런하게 움직이던 손흥민은 후반 12분 발끝이 터졌다. 알리의 패스가 스티븐스의 발을 맞고 흘렀고, 이것을 골키퍼 가랑이 사이로 득점을 만들어냈다. 시즌 8호골이 기록되는 순간이었다.

미국 매체 NBC 스포츠는 “손흥민은 이날 경기에서 슈팅 6개, 드리블 4개, 패스 28개 중 25개를 성공시켰다”고 활약상을 기록으로 조명했다.

이어 “손흥민은 계속 빛을 내고 있다. 그가 없는 토트넘은 이번 시즌 몇위에 머물고 있을까”라고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사진=뉴시스/AP

sports@stnsport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