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와 예술의 만남…KOTRA 스포츠아트 국가대표展 개최
스포츠와 예술의 만남…KOTRA 스포츠아트 국가대표展 개최
  • 이상완 기자
  • 승인 2016.0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TN스포츠=이상완 기자] 리우올림픽, 유로 2016(유럽축구선수권대회) 등이 열리는 스포츠의 해를 맞아 우리 중기 제품에 스포츠아트 콜라보가 더해졌다.

KOTRA는 5월 10일부터 7월 17일까지 서울 서초구 KOTRA 사옥 1층 아트콜라보 전시관에서 스포츠를 주제로 한 아트콜라보 기획전인 ‘스포츠아트 국가대표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스포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시기에 스포츠아트 콜라보를 기획함으로써 우리 기업의 차별화된 마케팅에 도움이 되기 위함이다.

특히 KOTRA아트콜라보전시관 특별전 ‘스포츠아트 국가대표展’은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해마다 스포츠아트를 개최해온 전문기획사 IADG가 전시기획을 맡았다.

스포츠 제품 및 소비재 기업 17개사와 스포츠 전문 예술인 11명이 참여해 총 35점의 아트콜라보 제품과 30여 점의 스포츠 관련 예술 작품이 출품됐다. 총 4개의 스포츠 테마존과 포토존으로 구성, 스포츠가 가진 에너지, 아름다움과 재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스포츠 전문브랜드 화승은 김보미 작가와 협업해 기능성이 뛰어난 요가복을 선보인다. 스포츠 전문 디자이너로 활동하고 있는 광작가는 아몬무브먼트(스니커즈), 비비드인더스트리(헬멧), 포워드(축구유니폼)와, 스트릿아트 및 그래픽 디자이너 주키 작가는 삼광글라스(레저물병), 알트비(보드), 대명위더스(그래픽 티셔츠), 지티에스글로벌(아쿠아슈즈), 팀스포츠(스카프, 티셔츠), 라크루아상(여행용 가방)과 협업해 소비자의 눈길을 사로잡을 신선한 제품들을 선보인다.

스포츠뱅글은 이수원 작가의 캐릭터를 활용하여 팔찌 등 위트 넘치는 스포츠악세사리를, 아트숨비는 김진경, 신진호 작가의 태권도 이미지를 융합해 역동성 넘치는 노트, 월드잉(손목운동기구)과 렌토(에코백)은 최호근 작가의 작품을 상품 포장에 적용해 세련되고 완성도 높은 제품을 선보인다.

그 외 이정민 작가의 작품을 맨투맨 티셔츠에 적용시킨 꼼파뇨, 이수연 작가와 넥타이, 스카프를 함께 제작한 로더, 손지훈, 이성식 작가의 동양적인 느낌을 부채와 타월에 담아낸 IADG도 전시기획 및 참여기업으로 동참했다.

이번에 출품된 제품은 리우한국상품전 등 KOTRA 해외마케팅 사업에도 참가해 아트콜라보로 차별화된 제품이 실제 수출로 연결되게끔 할 예정이다.

김두영 KOTRA 전략마케팅본부장은 “KOTRA 아트콜라보는 예술과의 융합으로 제품의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해 앞으로도 신선하고 시의적절한 테마의 기획전을 계속 만들어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bolante0207@stnsports.co.kr

사진ⓒKOTRA 제공

[스포츠의 모든 것 PLAY WITH SPORTS STN] [스포츠전문방송 IPTV olleh tv CH. 26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