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린야구 업계 1위 '리얼야구존', 제1회 전국대회 개최
스크린야구 업계 1위 '리얼야구존', 제1회 전국대회 개최
  • 이상완 기자
  • 승인 2015.1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제1회 스크린야구 전국대회를 실시하는 리얼야구존. 사진ⓒ 리얼야구존 제공

[STN스포츠=이상완 기자] 전국 70여 개 지점을 갖춘 진정한 스크린야구 리얼야구존이 제1회 스크린야구 전국대회를 실시한다.

전국 4개 권역(수도권‧충청권‧영남권‧호남권) 리얼야구존 매장을 통해 열리는 이번 대회는 내년 1월 말부터 4월 초까지 진행된다. 총 상금은 2억 5천만 원으로 야구팬은 물론 일반인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리얼야구존 관계자는 “스크린야구에 대한 흥미와 이해를 높이는 동시에 야구산업의 발전과 유소년 야구팀 지원 그리고 스크린야구 산업기반 조성 및 시장저변확대에 있다”고 대회 개최의 목적을 전했다.

실제 6단계로 세분화된 레벨과 다양한 이닝 설정이 가능해 프로 야구선수부터 여성들까지 야구게임을 즐길 수 있는 리얼야구존의 강점을 살려 진행된다. 일반인리그부터 선수출신리그, 유소년리그, 여성리그, 가족리그, 커플리그까지 총 6개 리그이다.

일반 리그와 선수출신 리그는 지역예선을 거쳐 본선에 진출하는 형식이다. 유소년 야구선수들이 참가하는 '유소년 리그'는 전국선발 및 본선으로 진행돼 참가자들의 흥미와 긴장감이 배가될 거라 예상된다.

리그 별로 정한 자격제한조건과 경기진행방식, 팀 구성 인원 등을 살펴 참가하고 싶은 리그를 선정해 가능여부 조회 후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할 수 있다.

리얼야구존 부산경성대점 점주는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스크린야구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전국 어디에서나 참가할 수 있어 리얼야구존의 인기와 명성이 더욱 높아질 것이라 예상된다"고 전했다.

리얼야구존 권한조 CEO는 "많은 야구인들이 전국대회에 참가해 스크린야구를 즐기면서 상금, 상품도 받을 수 있는 즐거운 행사가 되길 바라며, 전국규모의 스크린야구 대회이니만큼 많은 관심과 홍보를 부탁 드린다. 국내 최초로 진행되는 이번 대회를 통해 리얼야구존이 최고의 스포츠 문화 공간으로써 입지를 굳힐 거라 기대된다”고 전했다.

경기 참가는 전국의 리얼야구존(http://www.realyagu.com) 지점을 방문해 지정된 리그 별 게임모드와 규정 경기이닝에 따른 지정된 경기횟수를 진행하면 된다.

또한, 해당 참가 팀의 아이디, 패스워드, 점수, 경기진행사항, 그리고 동영상 등은 리얼야구존에서 기록, 관리하며 행사기간이 마무리가 되면 리그 별 최종 우승자 및 상금, 상품 등을 결정하고 지급하게 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스크린야구 리얼야구존 행사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bolante0207@stnsports.co.kr

[스포츠의 모든 것 PLAY WITH SPORTS STN] [스포츠종합채널 IPTV 올레KT 267번 ST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