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전도사 아놀드 홍, ‘아름다운 내 몸 찾기 100일의 도전’진행
건강전도사 아놀드 홍, ‘아름다운 내 몸 찾기 100일의 도전’진행
  • STN 보도팀
  • 승인 2015.1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빙글 제공

국내 최정상급 트레이너인 아놀드 홍이 관심사 SNS의 선두주자 빙글(Vingle, 대표 문지원)을 통해 피트니스와 다이어트, 건강에 관심이 많은 일반인을 대상으로 ‘아름다운 내 몸 찾기 100일의 도전’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아놀드 홍이 관심사 SNS 빙글에서 자신의 경험과 재능을 더 많은 사람들과 나누기 위해 마련된 자발적 재능 기부 프로젝트다. 100일간 진행되는 장기 프로젝트며 아놀드 홍이 처음으로 직접 코칭에 나선다. 아놀드 홍은 같은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이 모여 서로의 것을 나누며 세상의 변화를 이끌고자 하는 빙글의 비전이 더 많은 나눔을 실천하고자 하는 자신의 소신과 잘 부합한다고 판단해 이번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되었다.

건강 전도사를 자청하는 아놀드 홍이 여러 SNS 중 빙글에서 재능 기부를 하겠다고 밝힌 배경에는 자신이 빙글 사용자라는 점이 크게 작용했다. 아놀드 홍은 다이어트나 건강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이 모인 빙글 커뮤니티에서 꾸준히 자신의 피트니스 관련 콘텐츠를 올려온 이른바 '스타 빙글러(Vingler)’이다. 특히 아놀드 홍(빙글 아이디 ArnoldHong45)이 작성한 콘텐츠는 빙글 커뮤니티 내에서 인기 콘텐츠로 자리 잡은 지 오래며, 다양한 빙글러들과 직접 소통하며 교류에 나서다 이번 프로젝트까지 기획하게 되었다.

‘아름다운 내 몸 찾기 100일의 도전’은 기존의 건강, 몸짱 프로젝트와 달리 일상생활에서 손쉽게 건강해 질 수 있는 운동법만 선별해 진행된다. 따라서 참가자는 100일간의 프로젝트 종료 이후에도 전문 운동기구의 도움 없이 스스로의 건강을 지키기 위한 운동을 이어갈 수 있다.

참여를 신청한 빙글 사용자 중 15명을 선발하며 가장 큰 열정을 보여준 2명에게는 식이 요법에 필요한 모든 식단이 100일간 무료로 제공된다. 또한 프로젝트 종료 후 자신의 변화된 몸을 기록할 수 있는 프로필 사진 촬영의 기회도 주어진다.

아놀드 홍은 “빙글을 직접 사용하면서 다이어트나 피트니스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이 서로의 경험과 정보를 아낌 없이 나누는 것을 보고 큰 감명을 받았다"라며 "내가 가진 경험과 재능을 더 많은 사람들과 나누고 싶어 이번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빙글 관계자는 “단순히 실리만을 추구하지 않고 자신이 가지고 있는 것을 기꺼이 나누고 싶어하는 아놀드 홍의 모습이야말로 빙글이 꿈꾸는 커뮤니티의 좋은 사례"라며 "향후에도 나눔의 가치를 함께 하고자 하는 분들이 있다면 빙글 차원의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번 프로젝트의 지원자 모집은 12월 10일(목)부터 17일(목)까지 진행되며 21일(월)에 최종 참가자를 발표한다. 참가자들의 아름다운 도전은 2016년 1월 3일부터 100일 동안 진행된다. 참가 신청은 빙글을 통해 가능하다.

한편, 빙글은 3,000개가 넘는 관심사 커뮤니티를 보유한 관심사 기반의 글로벌 SNS로 26개 언어권의 다양한 사람들이 활발하게 사용하고 있다. 최근에는 월간 사용자수가 900만명을 넘어섰다. 20대와 30대에게 필수 앱으로 꼽히고 있으며 사용자 입소문을 타고 10대와 40대까지 그 사용자층이 확대되고 있다.

sports@stnsport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