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경은, 박지수 포함’ 女 세계선수권 대표팀, 예비 24인 발표
‘이경은, 박지수 포함’ 女 세계선수권 대표팀, 예비 24인 발표
  • 윤초화
  • 승인 2014.0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4 국제농구연맹(FIBA) 세계여자농구선수권대회에 출전할 한국 여자 농구 대표팀 예비 엔트리가 공개됐다.

대한농구연맹은 11일 “WKBL과 공동으로 구성한 국가대표팀 운영위원회는 세계여자농구선수권대회를 대비코자 국가대표 엔트리 선수 24명을 발표한다”고 밝혔다.

김영주 감독이 지휘봉을 잡은 대표팀은 지난해 대만에서 열린 존스컵 대표팀 선수들이 대부분 이름을 올렸다. 존스컵에서 맹활약한 김연주(신한은행)와 강아정, 김수연(이상 KB스타즈)과 배혜윤(삼성생명) 등이 어김없이 포함됐다. 또 수차례 국가대표를 지냈던 구리 KDB생명의 이경은의 이름도 올라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용인 삼성생명의 최희진과 KDB생명의 전보물은 대표팀에 처음 포함됐고 청주여고의 센터 황승미도 프로선수들과 함께 예비 엔트리에 이름을 올렸다. 여기에 최근 막을 내린 U17 세계여자농구선수권대회에서 한국의 간판스타로 활약한 박지수(분당경영고)가 포함됐다. 박지수는 지난해에도 아시아여자농구선수권 예비 명단에 포함돼 한국 농구 최연소 성인 대표팀 발탁에 기대를 모으기도 했다.

세계선수권 대표팀은 최종 엔트리 발표 후 국내 훈련을 실시한다. 이후 일본 전지훈련과 대만 존스컵에 참가해 실전 감각을 익힐 예정이다.

제17회 세계여자농구선수권대회는 오는 9월 27일부터 10월 5일까지 터키 앙카라 및 이스탄불에서 개최된다. 벨라루시, 호주, 쿠바와 C조에 편성된 대표팀은 27일 벨라루시, 28일 호주, 30일 쿠바와 조별예선을 치른다.

제17회 세계여자농구선수권대회 국가대표 예비 엔트리 24인

▲가드-이경은(KDB생명) 이승아(우리은행) 김규희(신한은행) 홍아란(KB스타즈) 신지현(하나외환) 김연주(신한은행) 고아라(우리은행) 홍보람(하나외환) 박하나(삼성생명) 강이슬(하나외환) 김시온(KDB생명)

▲포워드-최희진(삼성생명) 강아정(KB스타즈) 구슬(KDB생명) 전보물(KDB생명) 정미란(KB스타즈) 배혜윤(삼성생명) 이유진(하나외환) 김한비(KB스타즈)

▲센터-김수연(KB스타즈) 이정현(KDB생명) 김소담(KDB생명) 황승미(청주여고) 박지수(분당경영고)

[사진. WKBL]

윤초화 기자 / yoon23@onstn.com
Copyright ⓒ STN SPORTS,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STN SPORTS 바로가기]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