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이슈] 임영웅 ‘실내흡연+노마스크’ 논란...‘바른 이미지’ 직격타(종합)
[st&이슈] 임영웅 ‘실내흡연+노마스크’ 논란...‘바른 이미지’ 직격타(종합)
  • 박재호 기자
  • 승인 2021.0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수 임영웅
가수 임영웅

 

[STN스포츠=박재호 기자]

가수 임영웅이 실내 흡연과 마스크 미착용 논란에 휩싸였다.

지난 4일 스포츠경향은 임영웅이 이날 오전 TV조선 예능프로그램 '뽕숭아학당' 촬영 도중 건물 내부에서 흡연을 했다고 보도하며 이와 임영웅이 흡연을 하는 것으로 보이는 사진을 공개했다.

임영웅이 흡연을 한 것으로 알려진 건물은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지상 23층 규모로, 실내 흡연이 금지된 곳이다. 금연장소에서 흡연할 경우 국민건강증진법 제9조 위반에 해당한다.

흡연과 함께 마스크 미착용도 문제가 됐다. 해당 매체는 현장의 스태프들은 거의 마스크를 하고 있었지만, 임영웅만이 마스크를 하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이후 지난해 10월 '미스터트롯' 부산 콘서트 당시 임영웅이 미성년자인 정동원이 있는 곳에서도 고개를 숙이고 담배 연기를 내뿜고 침을 뱉는 영상까지 재조명되며 논란이 불거졌다.

급기야 5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서울 마포구청과 부산 해운대구청에 임영웅의 실내 흡연을 신고했다는 게시물까지 등장했다.

게시물 작성자는 "임영웅은 특히 '미스터트롯'을 통해 대중들에게 많이 알려진 유명 연예인이니만큼, 사회에 끼치는 영향력을 절대 무시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라며 그를 국민건강증진법 위반 혐의로 고발하고 과태료 부과를 요구하는 민원도 제기했다고 전했다.

평소 바른 이미지던 임영웅이었기에 이번 흡연 논란은 타격이 클 것으로 보인다. 긴 무명 시절을 끝내고 스타 자리에 오른 그가 이번 위기를 어떻게 타개할지 대중의 눈길이 모이고 있다.

사진=뉴시스

STN스포츠=박재호 기자

sports@stnsports.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