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1골 1도움’ 英 매체, “골 취소 불운 있었지만...완벽한 마무리로 득점”
‘손흥민 1골 1도움’ 英 매체, “골 취소 불운 있었지만...완벽한 마무리로 득점”
  • 반진혁 기자
  • 승인 2021.0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TN스포츠=반진혁 기자]

손흥민이 불운을 딛고 완벽한 마무리를 선보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토트넘 홋스퍼는 3일 오전 3시 15분(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치러진 셰필드와의 2020-21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34라운드 경기에서 4-0 완승을 거뒀다. 이날 결과로 순위를 5위까지 끌어올렸다.

손흥민은 시작부터 존재감을 과시했다. 오프사이드 선언이 되기는 했지만, 전반 1분 해리 케인의 날카로운 슈팅에 크로스로 도움을 줬다.

득점 의지도 불태웠다. 손흥민은 전반 15분 세르지 오리에의 패스를 받아 날카로운 슈팅을 연결하면서 골 욕심을 내비쳤다.

아쉬운 상황도 있었다. 후반 7분 후방에서 연결된 토비 알더베이럴트의 패스를 손흥민이 잡았고 골키퍼와의 1:1 상황에서 환상적인 슈팅으로 골망을 갈랐지만, 오프사이드 판정으로 아쉬움을 삼켰다.

하지만, 가레스 베일의 두 번째 골에 도움을 보태면서 아쉬움을 곧바로 풀어냈다. 손흥민의 2시즌 연속 리그 10-10이 달성되는 순간이었다.

손흥민은 곧이어 득점포도 가동했다. 후반 31분 오리에의 패스를 받은 후 침착한 터치로 수비수를 따돌린 후 오른발로 팀의 네 번째 득점을 만들었다. 리그 16호골이었다.

영국 매체 <런던 이브닝 스탠다드>는 손흥민에게 평점 8점을 부여하면서 “오프사이드 선언으로 골이 취소되는 불운이 있었지만, 완벽한 마무리로 득점을 만들었다”고 활약상을 조명했다.

사진=뉴시스/AP

prime101@stnsports.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