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찬욱 감독, 퓰리처상 ‘동조자’ 美 TV시리즈 연출 맡는다(종합)
박찬욱 감독, 퓰리처상 ‘동조자’ 美 TV시리즈 연출 맡는다(종합)
  • 이서린 기자
  • 승인 2021.0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찬욱 감독
박찬욱 감독

 

[STN스포츠=이서린 기자]

박찬욱 감독이 퓰리처상 장편소설 ‘동조자(The Sympathizer)’의 TV 드라마 연출을 맡는다.

7일 미국 매체 벌처에 따르면 박찬욱 감독은 베트남계 미국인 소설가인 비엣 타인 응우엔의 퓰리처상 수상작 '동조자'(The Sympathizer)의 TV 드라마 연출을 맡는다.

원작자 비엣 타인 응우엔은 자신의 SNS에 “‘아가씨’의 박찬욱 감독과 함께한다고 최종 발표할 수 있어 흥분된다”며 “‘올드보이’는 ‘동조자’에 큰 영향을 미쳤고, 나는 그보다 더한 연출자를 상상조차 할 수 없다”고 적었다.

또한 “‘미나리’의 정이삭(리 아이작 정) 감독과 A24 팟캐스트에서 박찬욱 감독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 것”이라며 “‘올드보이’에서 낙지로 놀라움을 줬던 박찬욱 감독이 ‘동조자’에서도 상상력을 발휘해주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동조자’는 북베트남과 남베트남, 미국의 이중첩자가 된 베트남인의 이야기를 그렸다. 2016년 퓰리처상과 에드거상을 휩쓸었다. 한국에서도 정식 발매됐다. 영화 ‘미나리’를 배급한 A24가 제작한다.

박찬욱 감독의 드라마 연출은 이번이 두 번째다. 그는 2018년 영국 드라마 ‘리틀 드러머 걸’을 연출한 바 있다. 최근 박찬욱 감독은 한국영화 ‘헤어질 결심’ 촬영을 마무리했다.

사진=뉴시스

STN스포츠=이서린 기자

sports@stnsports.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