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코어북] '가솔 맹활약' LAL, TOR 잡고 '110-101' 승리
[S코어북] '가솔 맹활약' LAL, TOR 잡고 '110-101' 승리
  • 이서린 기자
  • 승인 2021.0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A 레이커스의 마크 가솔
LA 레이커스의 마크 가솔

[STN스포츠=이서린 기자]

LA 레이커스가 7일(한국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탬파에 위치한 아말리 아레나에서 2020-2021 미국프로농구(NBA) 토론토 랩터스와의 경기에서 110-101로 승리를 거뒀다.

레이커스는 마크 가솔, 데니스 슈뢰더, 켄타비우스 칼드웰 포프, 카일 쿠즈마, 마키프 모리스가 선발로 나섰다. 토론토는 크리스 보처, 파스칼 시아캄, 게리 트렌트 주니어, OG 아누노비, 디안드레 벰브리가 선발로 맞섰다. 

첫 득점은 쿠즈마의 3점 슛이 알렸다. 곧바로 보처의 점프슛과 트렌트 주니어의 3점 슛이 들어갔다. 레이커스는 가솔의 레이업과 칼드웰 포프의 3점 슛으로 득점에 박차를 가했다. 아누노비의 점프슛 이후 쿠즈마가 레이업을 기록했다. 보처의 파울로 자유투 기회를 얻은 칼드웰 포프가 자유투로 득점을 얹었다. 시아캄의 레이업 이후 모리스의 3점 슛, 보처의 3점 슛 이후 가솔의 점프슛이 들어가면서 팽팽한 긴장감이 이어졌다. 토론토의 타임아웃 이후 모리스가 3점 슛을 성공시켰고, 보처는 레이업과 자유투로 대응했다. 가솔의 레이업과 칼드웰 포프의 레이업, 다시 가솔의 3점 슛으로 레이커스가 리드를 잡았다. 알렉스 카루소는 뱀브리의 파울로 자유투 기회를 따냈다. 모리스의 3점 슛을 끝으로 토론토가 또 한 번의 타임아웃을 썼다. 트렌트 주니어의 점프슛 이후 카루소의 3점 슛이 들어갔지만, 애런 베인스 역시 3점 슛을 기록했다. 뱀브리는 자유투로 득점을 추가하고, 시아캄은 레이업으로 득점에 가세했다. 쿠즈마는 3점 슛을 성공시켰지만, 뱀브리에 자유투 기회를 내주고 말았다. 베인스의 훅슛 이후 웨슬리 매튜스의 3점 슛, 다시 베인스가 레이업을 득점을 올리면서 1쿼터가 끝났다. 40-28로 레이커스가 기선 제압에 성공했다. 

2쿼터는 데본테 카콕의 레이업과 카루소의 3점 슛으로 레이커스가 분위기를 압도하며 막을 올렸다. 곧바로 타임아웃을 외친 토론토는 뱀브리의 덩크슛으로 득점을 추가했다. 하지만 카루소의 3점 슛, 탤런 호튼 터커와 카콕의 레이업으로 레이커스가 계속해서 흐름을 잡았다. 호튼 터커의 3점 슛과 매튜스의 자유투, 모리스의 점프슛으로 득점 차가 커졌다. 모리스의 파을로 보처가 자유투 기회를 얻었지만, 매튜스가 3점 슛을 터뜨리면서 30점 차가 됐다. 이어서 모리스가 레이업과 점프슛을 연달아 성공시키는 맹활약을 펼쳤다. 레이커스는 보처가 덩크슛을 꽂아 넣자 타임아웃을 불렀다. 토론토는 카루소의 점프슛 이후 스탠리 존슨의 레이업, 와타나베 유타의 레이업과 자유투로 득점을 만들었다. 시아캄은 카루소와 모리스의 파울로 자유투 기회를 받아 득점으로 연결했다. 68-42로 레이커스가 리드를 유지하며 전반전을 마쳤다.

3쿼터는 가솔의 레이업으로 시작됐다. 이후 뱀브리가 레이업을 기록했지만, 슈뢰더가 점프슛으로 대응했다. 계속해서 시아캄이 덩크슛을 꽂아 넣으면서 득점을 추가했다. 보처의 점프슛과 마라치 플린의 레이업이 들어가자, 레이커스가 타임아웃을 불렀다. 칼드웰 포프와 플린은 각각 자유투 기회를 1개씩 주고받았다. 트렌트 주니어의 레이업 이후 슈뢰더의 3점 슛이 들어갔지만, 보처가 레이업과 덩크슛으로 반격했다. 호튼 터커의 3점 슛 이후 트렌트 주니어가 점프슛을 기록했다. 시아캄의 자유투와 뱀브리의 레이업으로 토론토가 득점을 몰아붙였고, 슈뢰더는 보처의 파울로 자유투를 받았다. 플린의 점프슛 이후 카콕과 호튼 터커의 레이업이 들어갔다. 베인스의 파울로 호튼 터커가 자유투를 던지고, 그렌트 주니어가 카콕의 파울로 자유투 기회를 잡았다. 실수를 만회하듯 카콕과 베인스 모두 덩크슛을 꽂았다. 90-70으로 레이커스가 주도권을 쥔 채 3쿼터가 마무리됐다. 

4쿼터는 토론토의 타임아웃 이후 호튼 터커가 자유투와 레이업으로 먼저 흐름을 잡았다. 뱀브리의 레이업 이후 다시 호틍 터커가 3점 슛으로 득점을 만들었다. 와타나베의 덩크슛과 파울 이후 매튜스가 자유투로 득점을 올렸고, 와타나베 역시 호튼 터커의 파울로 자유투를 던졌다. 슈뢰더의 3점 슛을 성공시켰지만, 가솔의 파울로 시아캄이 득점을 올렸다. 이내 가솔이 또 다시 파울을 범하며 보처가 자유투를 받았다. 칼드웰 포프의 점프슛 이후 플린의 3점 슛과 시아캄의 레이업이 들어갔다. 레이커스의 타임아웃 이후에도 시아캄이 레이업을 올렸다. 와타나베의 파울로 슈뢰더가 자유투를 기록했고, 시아캄이 점프슛을 올리자, 칼드웰 포프가 3점 슛으로 대응했다. 쿠즈마의 파울로 시아캄이 자유투 기회를 따냈다. 계속해서 시아캄은 레이업과 자유투를 모두 성공시켰다. 카콕의 덩크슛 이후 플린의 3점 슛이 들어갔고, 카루소는 보처의 파울로 자유투를 던졌다. 코스타스 아데토쿤보의 파울로 시아캄이 자유투를 넣었고, 와타나베가 레이업으로 합세했다. 아데토쿤보의 파울로 시아캄이 자유투 기회를 잡았지만, 역전에는 실패했다. 결국 110-101로 레이커스가 승리를 거뒀다.

사진=뉴시스/AP

STN스포츠=이서린 기자

sports@stnsports.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