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어린이줄넘기위원회, ‘태백·정선·영월·원주’ 강원도 지부 설립
세계어린이줄넘기위원회, ‘태백·정선·영월·원주’ 강원도 지부 설립
  • 박재호 기자
  • 승인 2021.0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원주지부, 정선지부, 영월지부, 태백지부 체결식 사진
(위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원주지부, 정선지부, 영월지부, 태백지부 체결식 사진

 

[STN스포츠=박재호 기자]

세계어린이줄넘기위원회(WorldCJRC)가 강원도 태백시·정선군·영월군·원주시 국내 4개 지부설립을 체결했다.

체결식은 25일 태백시에서, 26일 정선군, 영월군, 원주시에서 이뤄졌다. WorldCJRC 김후준 회장, 변기태 사무총장 임원진들, 태백 김동현 지부장, 정선 나주식 지부장, 영월 최현용 지부장, 원주 우종화 지부장, 세계어린이스포츠위원회 서현석 위원장이 참석했다.

위원회 김후준 회장은 “이번 강원도 시군지부 설립은 위원회가 글로벌 성장에 있어 큰 기틀을 다지게 됐고, 앞으로도 전국을 비롯 해외지부도 설립할 예정”이라며 “앞으로 줄넘기 교육사업과 전국규모 줄넘기 대회, 세계줄넘기대회 등을 기획해 글로벌 단체로 이끌어 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태백지부 김동현 지부장은 “위원회 지부를 이곳 태백에서 설립하게 되어 영광으로 생각한다. 위원회를 도와 글로벌 단체로 키워나가겠다”고 말했다.

정선지부 나주식 지부장은 “정선에 국제단체 지부를 설립하게 돼 기쁘게 생각하며, 어린이 줄넘기를 비롯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대중 스포츠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영월지부 최현용 지부장은 “전 세계가 코로나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때 위원회가 각 지역에 지부설립을 하여 줄넘기 교육사업과 국,내외 대회 개최를 추진하는데 함에 있어 지부장으로써 책임감을 갖고 최선을 다해 위원회와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원주지부 우종화 지부장은 “위원회와 지부 체결을 통해 지부장으로서 무한한 책임감을 갖고 최선을 다해 책무를 다할 것이며, 어린이에게 꿈과 희망을 줄 수 있는 위원회로 더 크게 발전할 수 있도록 미약하지만 최선을 다해 돕겠다”고 전했다.

위원회는 오는 4월 25일에 처음 실시되는 2021년 제1차 줄넘기 지도자(2급, 3급) 및 심판(3급) 자격연수를 개최한다.

경기도 부천 비즈타워 체육관에서 연수를 실시하며, 참가신청은 세계어린이줄넘기위원회 홈페이지(www.worldcsc-jr.com)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사진=세계어린이줄넘기위원회

STN스포츠=박재호 기자

sports@stnsports.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