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코어북] '123-120' SAC, 르브론+AD 없는 LAL 잡고 승리
[S코어북] '123-120' SAC, 르브론+AD 없는 LAL 잡고 승리
  • 이서린 기자
  • 승인 2021.0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크라멘토 킹스의 버디 힐드
새크라멘토 킹스의 버디 힐드

[STN스포츠=이서린 기자]

새크라멘토 킹스가 4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새크라멘토에 위치한 골든 1 센터에서 2020-2021 미국프로농구(NBA) LA 레이커스와의 경기에서 123-120으로 승리를 거뒀다.

새크라멘토는 마빈 배글리, 디애런 팍스, 해리슨 반스, 버디 힐드, 리션 홈즈가 선발로 나섰다. 레이커스는 데니스 슈뢰더, 켄타비우스 칼드웰 포프, 다미안 존스, 마키프 모리스, 카일 쿠즈마가 선발로 투입됐다. 

첫 득점은 쿠즈마는 3점 슛으로 알렸다. 홈즈는 레이업으로 이에 대응했다. 슈뢰더는 점프슛을 기록했고, 홈즈는 덩크슛을 꽂아 넣었다. 슈뢰더는 다시 점프슛을 올렸고, 반스가 점프슛과 자유투로 동점을 만들었다. 칼드웰 포프의 점프슛과 슈뢰더의 레이업으로 레이커스가 득점에 박차를 가하자 홈즈가 점프슛으로 따라붙었다. 칼드웰 포프의 점프슛을 기록하자 배글리가 레이업을 올렸고, 다시 슈뢰더가 점프슛으로 막았다. 모리스는 3점 슛을 성공시켰고, 새크라멘토가 타임아웃을 불렀다. 코트에 돌아오자마자 칼드웰 포프가 3점 슛을 터뜨렸다. 이후 쿠즈마와 모리스의 점프슛으로 득점차가 커졌다. 배글리는 훅슛을 꽂았지만, 몬트레즐 해럴의 덩크슛에 막혔다. 탤런 호튼 터커는 네마냐 비엘리샤에 자유투 기회를 허용하고 말았다. 코리 조셉은 3점 슛으로 레이커스의 뒤를 쫓았다. 호튼 터커는 실수를 만회하듯 레이업을 올렸지만, 웨슬리 매튜스가 파울을 범하면서 반스가 자유투 기회를 잡았다. 해럴은 덩크슛으로 득점을 올렸고, 곧이어 조셉이 레이업을 기록했다. 다쿠안 제프리스의 덩크슛을 마지막으로 1쿼터가 끝났다. 23-31로 새크라멘토가 기선 제압에 실패했다. 

2쿼터는 팍스의 3점 슛으로 막을 올렸다. 곧바로 해럴이 점프슛으로 뒤쫓았다. 비엘리샤는 자유투를 받아 득점에 가담했다. 하지만 비엘리샤의 파울로 알폰소 맥키니가 자유투 기회를 따내며 득점을 올렸다. 이어서 해럴의 덩크슛으로 레이커스가 10점 차를 만들었다. 호튼 터커는 또 한 번 파울을 범하며 반스에 자유투 기회를 내줬다. 해럴은 곧바로 레이업으로 실점을 막아냈다. 힐드는 3점 슛으로 추격을 시도했다. 호튼 터커는 자유투 기회를 받아 득점을 얹었다. 조셉과 배글리는 점프슛을 기록하며 득점차를 좁혔다. 호튼 터커는 레이업으로 득점을 올렸지만, 슈뢰더가 연달아 턴오버를 범하면서 새크라멘토에 공격 기회를 넘겼다. 힐드는 3점 슛 2개와 레이업을 성공시키며 주도권을 잡았다. 레이커스는 타임아웃을 통해 재정비를 마쳤다. 쿠즈마는 3점 슛을 성공시켰고, 반스가 덩크슛으로 대응했다. 슈뢰더는 점프슛을 연속으로 2개 기록하며 득점에 박차를 가했다. 힐드는 다시 3점 슛으로 동점을 만들었다. 쿠즈마도 3점 슛을 성공시켰고, 배글리가 덩크슛을 꽂아 넣었다. 해럴은 레이업으로 득점에 가세했고, 홈즈가 점프슛으로 추격했다. 팍스는 점프슛과 자유투를 기록하며 리드를 뺏었다. 하지만 해럴이 덩크슛으로 승부를 원점으로 되돌렸다. 힐드의 레이업 이후 쿠즈마의 레이업, 다시 팍스의 레이업이 들어갔다. 쿠즈마와 슈뢰더는 간간이 자유투 기회를 받아 득점을 얹었다. 마지막 공격 기회를 잡은 홈즈는 레이업으로 득점을 기록했다. 63-61로 새크라멘토가 주도권을 쥐며 2쿼터를 마쳤다. 

3쿼터는 반즈의 덩크슛으로 시작됐다. 이후 팍스가 점프슛으로 득점에 가세했다. 반즈는 레이업으로 득점 차를 벌렸다. 모리스는 3점 슛으로 득점을 올리고, 슈뢰더의 레이업과 쿠즈마의 점프슛으로 1 possession(원 포제션) 게임이 됐다. 새크라멘토는 타임아웃 이후 팍스의 점프슛으로 달아났다. 반즈도 점프슛을 기록하면서 리드를 유지했지만, 쿠즈마가 레이업으로 따라붙었다. 해럴의 레이업으로 레이커스가 따라붙자 새크라멘토가 타임아웃을 외쳤다. 힐드는 코트로 돌아오자마자 점프슛을 올렸고, 쿠즈마는 턴어라운드 점프슛으로 대응했다. 칼드웰 포프와 슈뢰더의 연이은 3점 슛으로 레이커스가 분위기를 끌어올렸다. 하지만 홈즈가 점프슛과 레이업으로 뒤쫓았다. 쿠즈마의 레이업 이후 폭스의 레이업과 자유투가 들어갔다. 해럴의 훅슛 이후 힐드의 3점 슛, 그리고 호튼 터커의 덩크슛과 배글리의 덩크슛이 오가며 팽팽한 긴장감이 돌았다. 맥키니는 레이업을 기록하면서 레이커스에 리드를 되찾았다. 87-88로 새크라멘토가 1점 뒤쳐진 채 3쿼터가 끝났다. 

4쿼터 초반부터 레이커스가 해럴의 덩크슛과 맥키니의 레이업으로 득점을 몰아붙였다. 조셉은 3점 슛으로 반격했지만, 다시 해럴의 점프슛이 들어갔다. 곧바로 배글리의 덩크슛과 비엘리샤의 3점 슛으로 전세 역전이 됐다. 혼튼 터커는 자유투를 받아 넣었지만, 힐드의 3점 슛에 막혔고, 맥키니가 덩크슛으로 득점차를 좁혔다. 배글리는 타임아웃 이후에도 훅슛을 꽂아넣었다. 힐드는 3점 슛을 성공시키자 맥키니 역시 3점 슛을 기록했다. 폭스의 레이업과 조셉의 3점 슛으로 새크라멘토가 앞섰다. 쿠즈마는 3점 슛으로 추격을 시도했고, 해럴이 레이업으로 합세했다. 하지만 해럴이 파울을 범하며 반즈가 자유투 기회를 얻었다. 슈뢰더는 3점 슛으로 추격했지만 홈즈가 레이업을 올렸다. 모리스는 3점 슛으로 뒤쫓았고, 힐드가 점프슛으로 막았다. 슈뢰더의 점프슛과 해럴의 훅슛으로 동점이 됐다. 팍스는 점프슛으로 올렸고, 슈뢰더가 레이업과 자유투로 리드를 잡았다. 하지만 팍스의 레이업으로 주도권이 바뀌자 레이커스가 타임아웃을 외쳤다. 슈뢰더는 팍스의 파울로 자유투 기회를 얻어 득점을 만들었다. 새크라멘토는 타임아웃 이후 반즈의 레이업으로 승부를 결정지었다. 결국 123-120으로 새크라멘토가 승리를 거뒀다. 

사진=뉴시스/AP

STN스포츠=이서린 기자

sports@stnsports.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