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코어북] '128-99' 레이커스, 오클라호마시티 잡고 4연승 질주
[S코어북] '128-99' 레이커스, 오클라호마시티 잡고 4연승 질주
  • 이서린 기자
  • 승인 2021.0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A 레이커스의 르브론 제임스
LA 레이커스의 르브론 제임스

[STN스포츠=이서린 기자]

LA 레이커스가 14일(한국시간) 미국 오클라호마주 오클라호마시티에 위치한 체서피크 에너지 아레나에서 2020-2021 미국프로농구(NBA) 오클라호마시티 선더와의 경기에서 128-99로 대승을 거뒀다.

레이커스는 제임스, 데이비스, 켄타비우스 칼드웰 포프, 마르크 가솔, 데니스 슈뢰더가 선발로 나섰다. 오클라호마시티는 셰이 길저스 알렉산더, 다리우스 바즐리, 루겐츠 도트, 조지 힐, 이사야 로비가 선발로 맞섰다.

첫 득점은 칼드웰 포프의 3점 슛으로 시작됐다. 이후 슈뢰더의 파울로 길저스 알렉산더가 자유투 기회를 잡았다. 곧바로 데이비스가 덩크슛을 꽂아 넣자 길저스 알렉산더 역시 덩크슛을 넣으며 레이커스를 견제했다. 데이비스의 활약으로 득점을 쌓아가는 레이커스에 오클라호마시티는 타임아웃을 불렀다. 하지만 이후 레이커스도 계속 득점에 실패하자 타임아웃 이후 선수 교체를 시도했다. 오클라호마시티는 조금씩 뒤처지기 시작했다. 카일 쿠즈마의 3점 슛과 레이업 이후 슈뢰더와 몬트레즈 헤럴까지 득점에 가담하면서 10점 이상의 점수 차가 벌려졌다. 경기 종료 직전 길저스 알렉산더가 레이업을 올리면서 다시 득점차가 한 자릿수로 좁혀졌다. 레이커스가 1쿼터 우위를 점하며 30-21로 마무리했다.

2쿼터의 시작은 제임스가 자유투 기회를 잡으면서 막을 올렸다. 이후 켄리치 윌리엄스가 덩크를 넣고 하미두 디알로가 레이업을 넣으면서 추격을 시도했다. 하지만 카루소가 연속으로 두 번의 3점 슛을 성공하면서 오클라호마시티가 타임아웃을 사용했다. 다시 코트에 들어선 제임스는 3점 슛을 넣어 격차를 벌리려고 했지만, 레이커스는 득점 실패와 턴오버를 범하면서 계속해서 공격 기회를 놓쳤다. 이 틈을 타 알렉세지 포쿠세브스키가 3점 슛과 덩크를 올리면서 레이커스의 뒤를 쫓았다. 곧바로 제임스는 두 번의 3점 슛을 연달아 성공했고, 자유투까지 따내면서 득점을 올렸다. 흐름을 잡은 레이커스는 탤런 호튼터커와 헤럴의 득점으로 달아났다. 이후 모리스와 칼드웰 포프가 득점을 추가했지만 도트의 3점 슛과 로비의 레이업, 그리고 길저스 알렉산더의 레이업으로 오클라호마시티가 살아났다. 여전히 레이커스가 12점 앞선 채 58-46으로 전반전을 종료했다.

3쿼터는 로비의 레이업으로 오클라호마시티 가기선 제압에 성공했다. 하지만 하프 타임 이후 레이커스는 탄탄한 조직력을 선보이면서 득점을 몰아붙이기 시작했다. 데이비스의 점프슛, 칼드웰 포프의 3점 슛, 다시 데이비스의 점프슛으로 궁지에 몰린 오클라호마시티는 타임아웃으로 재정비를 마쳤다. 오클라호마시티는 곧바로 힐의 점프슛으로 득점을 올렸지만, 슈뢰더의 점프슛과 제임스의 3점포 세례에 또 한 번 타임아웃을 불렀다. 이후 힐이 계속해서 활약을 펼치면서 득점을 기록했고, 레이커스는 제임스의 레이업과 가솔의 3점 슛으로 대응했다. 곧이어 길저스 알렉산더가 자유투와 3점 슛을 성공하자 슈뢰더 역시 3점 슛과 자유투를 따내면서 오클라호마시티를 견제했다. 하지만 오클라호마시티는 쉽게 포기하지 않았다. 레이커스가 헤럴 이외 추가 공격력이 저조한 상황에서 마이크 무스칼라와 윌리엄스, 그리고 디알로가 득점을 쏟아내면서 따라붙었다. 제임스의 레이업으로 마지막 득점을 장식한 레이커스는 93-71로 리드를 지켰다.

주도권 경쟁은 마지막 쿼터까지 이어졌다. 레이커스는 초반부터 점수 차를 더 확실히 벌리기 위해 적극적으로 나섰다. 쿠즈마의 페이드어웨이슛 점프슛을 시작으로 헤럴이 자유투와 레이업을 올리면서 박차를 가했다. 양 팀은 3점 슛을 주고받으며 팽팽한 긴장감을 형성했다. 레이커스는 계속해서 분위기를 이끌어가기 위해 타임아웃을 사용했다. 레이커스는 슈뢰더와 헤럴, 오클라호마시티는 로비와 윌리엄스의 주도하에 득점을 추가했다. 벤치 자원의 경쟁으로 이어지는 경기에서도 레이커스는 우위를 보였다. 오클라호마시티는 모시스 브라운의 활약에도 불구하고 퀸 쿡과 모리스, 알폰소 맥키니의 3점 슛으로 더욱 뒤처졌다. 경기는 이변 없이 흘러갔고, 레이커스가 128-99로 승리를 거뒀다. 

사진=뉴시스/AP

STN스포츠=이서린 기자

sports@stnsports.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