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엠피네트웍스, 동물병원 마케팅 플랫폼 ‘펫트라슈’ 서비스 시작
디엠피네트웍스, 동물병원 마케팅 플랫폼 ‘펫트라슈’ 서비스 시작
  • 이상완 기자
  • 승인 2020.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엠피네트웍스 동물병원 마케팅 플랫폼 '펫트라슈' 서비스
디엠피네트웍스 동물병원 마케팅 플랫폼 '펫트라슈' 서비스

 

[STN스포츠=이상완 기자]

디엠피네트웍스는 동물병원 마케팅 플랫폼을 통해 국내 다빈도 질병의 진료비, 동물병원 및 동물약품 취급 약국 정보 등 최근 급속하게 증가하고 있는 펫(pet‧애완동물) 시장의 수요에 맞게 반려동물 보호자들에게 가장 필요한 정보와 동물병원의 효과적인 디지털 마케팅을 위한 위치기반 광고 및 온라인 예약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을 지난 10월 21일 정식 출시하고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펫트라슈 서비스는 펫오너(소비자)에게는 진료비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한 위치기반 병원검색 시스템을 통해 불투명 한 진료비 불만을 해결하고, 적정 진료비, 위치, 사용자 로그 분석을 통해 최적의 동물병원 추천•예약 서비스를 제공하고, 펫병원(공급자)에게는 실시간 예약•결제, 통합 포인트 제도에 의한 병원 매출 증대 및 단골고객 관리를 위한 위치 기반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것이 핵심 비즈니스 모델이다.

부가적으로 반려동물의 증상을 선택하면 바로 예상되는 질병명과 평균 진료비까지 실시간 확인할수 있는 ‘증상별 질병 조회’ 데이터베이스 서비스까지 제공하고 있다. 최근 동물병원별로 천차만별인 진료비가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고, 동물 진료비 표준수가 제도까지 도입 되는 시점에서 반려동물 보호자와 동물병원 모두에게 시장 내 실제진료비 수준을 미리 가늠해 볼 수 있다는데 그 의의가 크다 할 수 있다.

권태준 대표는 “펫오너들은 정말 ‘진료비‘에 관심이 많다. 하지만, 무조건 저렴한 진료비가 병원 선택의 중요한 기준이 되는 것은 아니며 진료비의 사전 고지와 병원마다 치료방법과 환경에 따라 다를 수 있다는 점을 알려드리는 것이 필요하다. 펫트라슈는 가격 비교 사이트도 아니고, 수의사님들이 지속적으로 무료 상담을 해야 하는 부담도 없다.병원 정보와 대표 진료비, 미용,호텔 등 병원이 서비스 하는상품의 등록을 통해 펫오너가 합리적으로 병원을 선택하고 결제기반 예약시스템으로 펫병원 이용 방식의 혁신적 변화를 추구하는 펫병원 마케팅 솔루션이다”라고 설명했다.

현재 오픈기념 이벤트로 동물병원 예약시스템 이용시 수수료를 면제 해 주고, 동물병원의 블로그가 포털에 노출되는 광고 서비스도 무료로 제공해 준다. 최근 펫오너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펫 아로마테라피’ 관련 콘텐츠 서비스 또한 블로그를 통해 전문적으로 제공해 주고 있어 관심 있는 펫 오너들이 방문해 볼 만한 사이트이다.

권태준 대표는 국내 벤처 1세대이다. 1997년 미국 워싱턴주립대학에서 경영정보학을 전공한 후귀국하여 1998년 초창기 웹에이전시 아이디를 설립 운영하였고,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인터넷비즈니스과 교수 및 온라인 광고대행사인 더북디지털 대표를 지냈으며, 2020년 디엠피네트웍스를 창업, 비즈니스를 운영 중이다. 송도 뉴욕주립학교-FIT 캠퍼스에서 마케팅 담당 겸임교수로 외국인 학생들에게 디지털 강국인 우리나라의 디지털 마케팅 노우하우를 전수하고 있는 디지털 플랫폼 및 마케팅 분야 글로벌 전문가로 활약하고 있다.

사진=디엠피네트웍스

STN스포츠=이상완 기자

bolante0207@stnsports.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