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리그 9호골’ 英 매체, “에데르송 제친 후 침착한 마무리로 득점 단독 선두”
‘손흥민 리그 9호골’ 英 매체, “에데르송 제친 후 침착한 마무리로 득점 단독 선두”
  • 반진혁 기자
  • 승인 2020.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TN스포츠=반진혁 기자]

손흥민의 다시 득점 단독 선두로 올라 선 것이 주목을 받고 있다.

토트넘은 홋스퍼는 22일(한국시간) 오전 2시 30분(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치러진 맨시티와의 2020-21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9라운드 경기에서 2-0으로 승리했다. 이날 결과로 리그 선두에 등극했다.

손흥민의 존재감은 전반 4분 만에 빛을 발했다. 후방에서 연결된 탕귀 은돔벨레의 패스를 받은 후 왼발로 팀에 선제골을 안긴 것이다. 번리와의 경기 이후 5경기 만에 본 골 맛이다.

이후에는 빠른 스피드와 위협적인 드리블 돌파로 맨시티의 수비를 공략했고 팀 역습에 속도를 더했다. 특히, 수비형 미드필더 위치까지 움직임을 가져가면서 수비에 적극적으로 가담했고, 맨시티의 공격을 막는 데 일조했다.

특히, 수비수들을 끌어들이면서 시선을 분산시켰고, 동료들에게 공간을 내주면서 기회를 제공했다.

영국 매체 <스포츠키다>는 손흥민에게 평점 7점을 주면서 “맨시티의 에데르송 골키퍼를 제친 후 침착한 마무리를 통해 다시 단독으로 리그 득점 선두에 올랐다”고 활약상을 조명했다.

사진=뉴시스/AP

prime101@stnsports.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