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EPL 득점 1위 시어러가 인정했다…“월·클+마무리 환상”
손흥민, EPL 득점 1위 시어러가 인정했다…“월·클+마무리 환상”
  • 이형주 기자
  • 승인 2020.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흥민
손흥민

[STN스포츠=이형주 기자]

손흥민(28)이 앨런 시어러(50)에게 인정을 받았다. 

토트넘 핫스퍼는 22일(한국시간) 영국 그레이터런던지역 그레이터런던의 헤링게이에 위치한 토트넘 핫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0/21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9라운드 맨체스터 시티와의 경기에서 2-0으로 승리했다. 

이날도 손흥민이 득점포를 가동했다. 손흥민은 전반 4분 만에 탕기 은돔벨레의 뒷공간 패스를 받아 통렬한 슈팅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그의 리그 9호골. 손흥민은 꿈의 무대라는 EPL에서 다시 한 번 득점 단독 선두에 올랐다. 

손흥민이 펄펄 난 바로 그날 영국 공영 언론 BBC의 축구 분석 프로그램이자, 영국을 대표하는 축구 분석 프로그램인 매치 오브 더 데이(Match Of The Day, MOTD)서 손흥민을 극찬했다. 그는 레스터 시티 레전드 게리 리네커, 아스널 FC 레전드 이안 라이트 등 모두에게 칭찬을 받았다. 하지만 특히 뉴캐슬 유나이티드 레전드로 현 EPL 통산 득점 1위인 앨런 시어러에게 '월드 클래스'라며 극찬을 받았다. 최고 공격수에게 월드 클래스 인증을 받은 셈이다.

MOTD 패널이자 EPL 통산 득점 1위 시어러가 손흥민을 극찬했다
MOTD 패널이자 EPL 통산 득점 1위 시어러가 손흥민을 극찬했다

매체에 따르면 시어러는 “'월드 클래스 포워드 두 명(손흥민과 케인)'이 보여준 모습은 정말, 정말 인상적이었습니다”라고 말했다.

시어러는 또한 “특히 득점 장면에서 두 선수의 움직임은 무척이나 인상 깊었습니다. 케인이 수비수 두 명을 달고 나오고 생긴 공간에 손흥민이 침투합니다. (1대1 기회를 맞은) 손흥민이 환상적인 마무리로 득점을 올렸고 이후 리드를 지킨 토트넘이 승리했습니다. 정말 좋은 두 선수의 모습이었습니다”라고 덧붙였다. 

사진=뉴시스/AP

STN스포츠=이형주 기자

total87910@stnsports.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