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리그 9호골→득점 선두’ 토트넘은 맨시티 상대 1-0 리드 (전반 종료)
‘손흥민 리그 9호골→득점 선두’ 토트넘은 맨시티 상대 1-0 리드 (전반 종료)
  • 반진혁 기자
  • 승인 2020.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TN스포츠=반진혁 기자]

손흥민의 활약을 등에 업은 토트넘 홋스퍼가 맨체스터 시티 상대로 리드를 점했다.

토트넘은 22일(한국시간) 오전 2시 30분(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치러진 맨시티와의 2020-21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9라운드 경기 전반전을 1-0으로 마쳤다.

경기의 균형은 이른 시간 토트넘에 의해 깨졌다. 전반 4분 후방에서 연결된 은돔벨레의 패스를 받은 손흥민이 왼발로 팀에 선제골을 안겼다. 일격을 당한 맨시티는 반격에 나섰다. 공격적인 경기 운영을 통해 동점골을 노렸다. 하지만, 빈번히 무산되면서 결실을 보지 못했다.

토트넘은 선제골 기세를 몰아 추가골까지 노렸다. 손흥민과 케인의 호흡을 앞세워 계속해서 맨시티의 골문을 두드렸다. 이후 경기는 공방전으로 이어졌다. 양 팀 모두 득점을 위해 분주하게 움직였다.

이후 분위기는 맨시티 쪽으로 흘렀다. 점유율과 주도권을 잡으면서 동점골을 노렸다. 몰아붙이던 전반 27분 로드리가 골망을 흔들었지만, 패스를 내주는 과정에서 제주스의 핸드볼 파울을 확인하면서 득점이 무산돼 아쉬움을 삼켰다.

분주한 움직임에도 맨시티는 득점포를 가동하지 못했다. 전반전은 손흥민의 골을 등에 업은 토트넘의 리드로 마무리됐다.

사진=뉴시스/AP

prime101@stnsports.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