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N스포츠=박재호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의 '온'(ON) 두 번째 뮤직비디오가 2억 뷰를 돌파했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총 17개의 2억 뷰 이상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되며 자체 기록을 경신했다.
지난 2월 28일 공개된 방탄소년단 정규 4집 '맵 오브 더 솔 : 7'(MAP OF THE SOUL : 7) 타이틀곡 '온'의 두 번째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 수가 10월 16일 오전 12시 59분경 2억 건을 넘었다.
'온'의 두 번째 뮤직비디오는 앨범 발매 당일 공개됐던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Kinetic Manifesto Film : Come Prima performed by BTS)과는 다른 버전으로, 가사에 담긴 내용을 시네마틱한 영상으로 풀어낸 것이 특징이다. 이국적이면서도 웅장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배경과 함께 후반부 댄스 브레이크에서 드러나는 방탄소년단의 완벽한 군무와 강렬한 카리스마가 시선을 압도한다.
'온'은 방탄소년단만의 파워풀한 에너지와 진정성을 가득 실은 노래로, 데뷔 후 7년이라는 시간을 보낸 아티스트로서의 소명 의식과 마음가짐을 담은 곡이다.
이 곡은 발매 직후 국내 주요 음원 차트 1위 및 줄 세우기를 기록함과 동시에 전 세계 83개 국가 및 지역 아이튠즈 '톱 송' 1위 등 주요 음악 차트를 점령했으며, 특히 미국 빌보드에서 '핫 100' 4위에 올라 당시로써는 한국 가수 최고 순위를 자체 경신하며 글로벌 아티스트다운 저력을 보여 준 바 있다.
방탄소년단은 '온' 두 번째 뮤직비디오를 비롯해 11억 부의 '디엔에이'(DNA) 9억 뷰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 각 7억 뷰의 '페이크 러브'(FAKE LOVE) '아이돌'(IDOL) '마이크 드롭'(MIC Drop) 리믹스, 6억 뷰씩 기록한 '불타오르네'(FIRE) '피 땀 눈물', 각 5억 뷰의 '쩔어' '세이브 미'(Save ME), 각 4억 뷰의 '낫 투데이'(Not Today) '다이너마이트'(Dynamite) 각 3억 뷰를 달성한 '상남자' '봄날' 각 2억 뷰씩 기록한 '호르몬 전쟁' '아이 니드 유'(I NEED U) '온'(ON)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과 각 1억 뷰의 '댄저'(Danger) '하루만' '위 아 불렛프루프 파트2'(We are bulletproof PT.2) '런'(RUN) '세렌디피티'(Serendipity) '싱귤래리티'(Singularity) '노 모어 드림'(No More Dream) '아이돌'(IDOL) (Feat. Nicki Minaj) '블랙 스완'(Black Swan) 등 총 26편의 억 단위 조회 수의 뮤직비디오를 보유, 이 부문 한국 가수 최다기록을 갖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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