헐크파운데이션, 안성준 트레이너 라오스 야구 대표팀 파견
헐크파운데이션, 안성준 트레이너 라오스 야구 대표팀 파견
  • 박승환 기자
  • 승인 2020.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TN스포츠=박승환 기자]

이만수 전 SK 와이번스 감독이 이사장으로 있는 헐크파운데이션은 안성준 트레이너 코치를 라오스 야구대표팀에 파견한다고 밝혔다. 

이만수 전 감독은 “현재 라오스 야구 대표팀 선수들이 훈련 중 잦은 부상이 발생하고 있다.”며 “전문 트레이너의 필요성 때문에 안성준 코치를 파견하게 됐다.”고 밝혔다.  

안성준 코치는 뉴질랜드에서 중, 고등학교와 대학을 마친 재원이다. 그리고 2년 전 라오스로 건너가 라오스 야구 대표팀 매니져와 라오스 야구협회에서 일 해 왔다.    

안 코치는 “야구 행정가의 꿈을 늘 가슴에 품고 살았었다. 우연히 뉴질랜드에서 이만수 감독님의 라오스 스토리에 감동을 받아 2년 전 라오스 야구대표팀에 지원을 했고 행정, 훈련보조, 선수단 매니져 역할 등 다양한 경험을 했다.”며 “그 후 선수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한국으로 귀국해 CES KOREA(대한운동교정협회)와 국제자격증 과정을 이수하고 정식 트레이너가 됐다.”고 말했다.

이만수 전 감독은 “안 코치는 헐크파운데이션에서 자체적으로 파견하는 세 번째 지도자이다. 조만간 라오스로 건너가 본격적인 트레이너 코치 활동을 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한편 이 전 감독은 라오스에 이어 베트남 야구 발전을 위해 10월 중 베트남으로 건너갈 예정이다.

사진=헐크파운데이션

STN스포츠=박승환 기자

absolute@stnsports.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