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티엔커머스, 라이브커머스 극대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에스티엔커머스, 라이브커머스 극대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이상완 기자
  • 승인 2020.08.11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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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N스포츠=이상완 기자]

라이브방송 전문기업 주식회사 에스티엔커머스(대표 김성련)은 7일 서울송파구문정동에 위치한 에스티엔커머스 본사에서 주식회사 푸드앤(대표 안태근)와 업무협약(JBP)을 체결했다.

이날 양사 임원 및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체결된 협약식은 온라인 시장의 새로운 변화인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주도하기 위하여 푸드앤의 유통 노하우와 에스티엔의 라이브방송의 노하우를 상호 교류를 통해 상호 이익의 극대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양사는 라이브커머스의 장점인 스트리밍 비디오와 이커머스를 결합 라이브방송을 시청하면서 셀러와 소비자가 양방향 소통 방법을 통해 셀러와 소비자가 소통하며 판매하는 방송을 네이버 등 채널을 통해 진행한다.

이에 양사는 미디어와 탄탄한 쇼호스트들을 기반으로 하는 에스티엔커머스와 유통 노하우가 풍부한 푸드앤이 함께 만나 서로의 리소스를 활용하여 매출 효과의 극대화를 기대하고 있다.

코로나로 인한 언택트 시대에 맞춰 양사는 신제품이 출시될 경우 제품에 대한 공유를 통해 공동마케팅을 열어 사업영역을 더욱 확장하기로 약속했다.

㈜푸드앤은 출시 예정인 건강 다이어트식을 에스티엔과 공동으로 온, 오프시장을 공략하고 라이브방송을 통해 건강 다이어트식 저변 확대에 노력하기로 양사는 협의했다.

에스티엔커머스는 급성장하고 있는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브랜드의 의미 있는 판매 성장을 지원 할 수 있는 모바일 라이브 쇼호스트 전속 팀을 올해 2월부터 준비해왔으며, 총 5명의 방송 경력자를 전속팀으로 보유하고 있다.

네이버 쇼핑 라이브 등 다양한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의 라이브 판매 방송에 대한 기획 및 송출, 쇼호스트 출연 지원 등을 서비스로 제공하고 있다.

김성련 에스티엔커머스 대표는 "라이브 커머스 시대 국내 최고 수준의 라이브 쇼호스트 발굴을 통해 라이브 커머스 기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코로나19로 인해 일상화된 언택트, 생활 속 거리두기가 일상화되면서 틈새를 파고드는 판매방식이 증가 하고 있는데, 각종 영상 앱을 통해 실시간 현장감과 함께 다양한 물건을 파는 라이브커머스다.

실시간 동영상 스트리밍을 통해 시청자들에게 상품을 소개 하고 또 판매하는 일종의 이커머스로 실시간을 뜻하는 라이브와 이커머스가 결합했다.

실시간 온라인 판매 방송이라고 부른다.

이미 중국에서는 2016년부터 왕홍이라는 새로운 상인이 탄생하여 자리를 잡았으며 현재는 왕홍경제라는 용어가 생겨났을 정도로 하나의 산업으로 자리 잡았다.

사진=에스티엔커머스

STN스포츠=이상완 기자

bolante0207@stnsport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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