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컵 프리뷰] ‘이웃간 대결’ 포항-경주, 4라운드 진출 티켓은 한 장
[FA컵 프리뷰] ‘이웃간 대결’ 포항-경주, 4라운드 진출 티켓은 한 장
  • 이형주 기자
  • 승인 2020.0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 일류첸코
포항 일류첸코

[STN스포츠=이형주 기자]

흥미로운 대결이 펼쳐진다. 

K리그1의 포항스틸러스와 K리그3의 경주시민축구단은 오는 1일 오후 7시 포항스틸야드에서 2020 KEB하나은행 FA컵 3라운드(24강)에서 맞대결을 펼칠 예정이다.

32강 대진 중 포항과 경주의 맞대결도 관심을 모은다. 차로 1시간 이내 거리에 있는 양 팀은 이웃 간의 맞대결이다. 아무래도 기세면이나 전력면이나 포항이 앞서 있는 것이 사실이지만, 축구공은 둥근 법이다. 

홈팀 포항의 경우 나름 안정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다. 9경기 5승 1무 3패로 5위에 올라있다. 3위와의 승점 차도 1점에 불과해 상위권 진입 싸움을 벌이고 있다. 강원FC와 광주FC를 연달아 제압하며 2연승으로 기세도 탄 상황이다.

포항은 이번 경기에서 외국인 선수 일류첸코에게 기대를 건다. 일류첸코는 개막 후 6골 3어시스트를 기록하며 9공격포인트를 뽑아냈다. 이는 K리그 전체 선수 중 울산 주니오(9골 2어시스트-11공격포인트)에 이은 2위이며, 동률도 대구 세징야 한 명 밖에 없다. 그의 존재감을 알 수 있는 부분이다. 이번 경기에서도 일류첸코가 활약한다면 포항이 다음라운드 티켓을 쥘 수 있다. 

경주 손현준 감독
경주 손현준 감독

반면 경주는 최근 분위기가 좋지 않았다. 개막 후 6경기서 1승 1무 4패로 13위에 밀려있다. 분위기 반전을 위해서라도 이번 FA컵 경기 승리를 염원하는 상황이다. 

경주가 K리그1의 포항을 꺾는 자이언트 킬링을 만들기 위해서는 이날 경기에서 빈공을 개선해야 한다. 아직 시즌 초반이지만 경주는 올 시즌 리그서 1골 밖에 뽑아내지 못하고 있다. 이러한 모습이 포항전에서도 나온다면 승리가 어려울 수 있다. 

한편 이날 경기는 스포츠전문채널 STN스포츠(IPTV 올레kt 131번, LG유플러스 125번, 케이블 딜라이브 236번, 현대HCN 518번)를 통해 중계된다. 생중계를 보고자 한다면 포털사이트 네이버를 이용하면 된다.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KFA

STN스포츠=이형주 기자

total87910@stnsports.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