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프리뷰] ‘선두 경쟁vs무승 탈출’ 전북-대구, 승리 향한 ‘이상동몽’
[st&프리뷰] ‘선두 경쟁vs무승 탈출’ 전북-대구, 승리 향한 ‘이상동몽’
  • 반진혁 기자
  • 승인 2020.0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TN스포츠=반진혁 기자]

전북 현대와 대구FC가 처지는 다르지만, 승리를 향한 강한 의지를 내뿜고 있다.

전북과 대구는 24일 오후 4시 30분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하나원큐 K리그1 2020 3라운드 경기를 치른다.

물러설 수 없는 한 판이다. 경기 수가 줄어들면서 지체할 여유가 없어졌다. 특히, 시즌 초반부터 기세를 잡아야 후반부에 여유가 생기기 때문에 승점 쌓기에 주력해야 하는 상황이다.

치열한 선두권 싸움을 하고 있는 전북은 더 그렇다. 이번 시즌 역시 리그 우승에 초점을 맞추고 울산 현대와의 치열한 경쟁 구도가 형성됐다. 2승, 승점 6점으로 동률을 이루고 있는 상황에서 기회가 왔을 때 격차를 벌려야 한다.

대구도 급한 상황이다. 리그 2경기를 치른 상황에서 2무로 아직 첫 승을 신고하지 못했다. 승점 3점이 절실한 상황이다. 지난 시즌 원정에서 전북을 상대로 승리한 경험이 있기에 이에 기대하고 있는 눈치다.

양 팀이 처지는 다르지만, 승점 3점을 향한 의지는 불타고 있는 것이다.

전북과 대구의 경기는 베테랑 공격수 대결로 눈길을 끌 것으로 보인다. K리그의 전설 이동국과 데얀이 한판 대결을 예고하고 있다.

이동국은 수원 삼성과의 결승골을 통해 이번 시즌 첫 득점포를 가동했고, 데얀은 교체 출전을 통해 경기 감각을 끌어올리고 있다.

이와 함께, 2선 대결도 불이 붙을 것으로 보인다. 지난 시즌 MVP를 거머쥐고 전북으로 합류한 김보경과 대구의 에이스 세징야의 플레이 메이킹도 이번 경기 주목할 만한 관전 포인트다.

승점 3점을 향한 전북과 대구의 이상동몽. 최후에 미소를 짓는 팀은 어디가 될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sports@stnsport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